“유튜브 접냐고요? 제가 왜 접습니까?” 130만 유튜버가 남긴 글, 난리 났다

2020-07-25 20:05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커뮤니티에 남겨진 장문의 글
참PD “우리 합리적이고 깨끗하게 살자”

이하 유튜브 '애주가TV참PD'
이하 유튜브 '애주가TV참PD'

최근 일부 유명 유튜버들의 광고 논란에 대해 소신 발언을 남기며, 유튜브 활동을 잠정 중단한 ‘애주가TV’ 채널의 참PD가 새 글을 남겨 주목받고 있다.

25일 새벽 참PD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장문의 글로 현재 심경과 앞으로의 계획 등을 모두 밝혔다. 그는 “포털사이트에 각종 루머와 말도 안 되는 이야기들이 돌고 있다. 대부분 거짓말이라서 어디서부터 해명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말로 글을 시작했다.

참PD는 “지금까지 쉬쉬해온 패션, 음식 ASMR(여긴 심각하다 말을 안 하니까) 뷰티, IT ,식품, 부동산, 브이로그, 헬스 등등등 시청자를 기만하는 행위에 대해 화가 났던 건 명백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심지어 그들끼리 친목하고 뒷광고하고 그걸 자랑이랍시고 업체공유하고 정직하게 하고 정당한 단가를 원하는 유튜버들 무시하며 시장 단가를 무너트리는 기업들이 부정 유튜버들 품에서 품앗이하면서 심지어, 서로 얼마 벌었네 자랑하는 행태가 화가 났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참PD는 “유튜브 접냐고? 제가 정직하게 뒷광고 하나 없이 유튜브 해서 이렇게 만든건데 제가 악당이 있다고 왜 접겠냐?”며 "저도 돈 벌고 싶다. 돈 좋아한다. 부자 되고 싶다. 다만 우리 자식들 맛있는 거 사줄 때 정당하게 번 돈이고 싶다”고 호소했다.

그는 최근 일부 소속사로부터 유튜브 광고 폭로를 막기 위해 미팅 제의를 받은 사실을 공개하기도 했다.

참PD가 유튜브 채널에 남긴 장문의 글 전문이다.

포털사이트에 각종 루머와 말도안되는 이야기들이 돌고있습니다. 대부분 거짓말이라서 어디서부터 해명을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모두 제가 시작한일이라 감수하려고 노력중입니다만 정치색이 묻어있는 캡쳐글들은 전혀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단 한가지도 사실이라면 인정하고 싶지만 아무리 당시 라이브를 다시봐도 언급한적이 없습니다.

녹진이들은 앞으로 어떤 상황이 보일때 바로 믿지 마시고 전체적인 사실관계를 파악한 후에 자기의견을 내시길 부탁드립니다.

다만 현재 이슈의 시작점이 저였고 제가 이런 이슈를 발생시키지 않았다면 이런 오류도 발생되지 않았을것입니다. 모든게 부족한 저로인해 발생된 것이기에 대응하지 않고 감내 하겠습니다. 다만 가족만 건들지 말아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제가 라이브방송에서 만취후 잘못된 언행을 수습하려고 10시간동안 음주후 정신을 가다듬고 커뮤니티에 하나하나 수정하며 쓴 글은 아닙니다.

저는 제가 실수한 발언 부분에 대한것은 평생 과오로 삼고 죄송하게 생각하고 반성할 것이고 당사자가 문제를 제기 한다면 모든 사실을 받아들이고 대응하겠으며, 사과하고 깊게 새기겠습니다.

제가 망가지더라도 반드시 해결하고싶은 부분은

지금까지 쉬쉬 해온 패션, 음식 ASMR(여긴 심각합니다 말을안하니까) 뷰티, IT ,식품, 부동산, 브이로그, 헬스 등등등 시청자를 기만하는 행위에 대해 화가났던건 명백합니다. 심지어 그들끼리 친목하고 뒷광고하고 그걸 자랑이랍시고 업체공유하고 정직하게 하고 정당한 단가를 원하는 유튜버들 무시하며 시장단가를 무너트리는 기업들이 부정유튜버들 품에서 품앗이 하면서 심지어, 서로 얼마벌었네 자랑하는 행태가 화가났을 뿐입니다.

그 지점에서 "개돼지" 라는 단어가 제 입에서 나온것입니다.

제 채널을 만들어주신 팬분들께 "개돼지"라고 한것은 절대 아닙니다. 그 점은 라이브방송을 보신 400분이 증명해주시겠죠.

유튜버라는 직업은 어린친구들에겐 꿈같은 직업입니다.

중학생 초등학생 부모로써 앞으로 이러한 생태계를 물려주고 싶지 않았을뿐입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 유투버 분들이 이러한 불균형한 행태를 알면 얼마나 절망스러울까요??

우리가 깨끗한 문화를 이끌어 가야 앞으로도 믿고보는 문화가 지속되지 않을까요?

그게 어른으로서 후대에 떳떳한 사람이 되는거잖아요.

당신들도 아이를 낳을거 잖이요.

나중에 자식이 유튜버 한다고 하면 반대할겁니까?

저는 꼰대가 맞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꼰대 맞아요.

죄송합니다만,

가끔은 꼰대들의 생각도 딱 10분만 저사람이 왜그랬지 하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 유튜브 접냐구요??

제가 정직하게 뒷광고 하나없이

유튜브해서 이렇게 만든건데 제가 악당이 있다고 왜 접습니까??

저도 돈 벌고싶어요. 돈 좋아해요.

부자되고 싶습니다.

다만 우리 자식들 맛있는거 사줄때 정당하게 번돈이고 싶어요.

제가 여기서 접는다면

제가 언급했던 그런사람들이 발뻗고 자고 일어나서 유튜브 할거잖아요.

그건 제가 못봅니다.

제가 폭로할까봐 그런 유튜버가 많은 소속사에서 미팅제의도 들어왔네요.

네. 저 폭로 안합니다. 다 지울게요.

저는 폭로로 인기있고 싶은 유튜버 아닙니다.

다만 이제부터라도 제대로 합시다.

공정한 거래를 하고 소비자에게 알권리를 제공하는 아주 상식적인 부분만 하자구요.

소속사 관계자분들은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수익창출은 "소비자"에게서 나오는것이지 크리에이터 유튜버 블로거에서 나오는게 아닙니다.

저 곧 나타날건데요.

제가 그냥 나타나진 않습니다.

제가 영향력이 꺼지기전에 이러한사실을 시청자들에게 알리고 하루 일과를 마치고 드디어 얻을수있는 내 시간 소중한 시간 바르게 소비하시고 합리적인 소비를 하셨으면 하는 바램에서요.

당장만 생각해서 어떻게든 이 상황 언제까지 될지 모르니까 물들어 올때 노 저으려고 시청자 기만하지 마시도 당신들도 언젠간 나이 들겁니다. 그때 자식이 물어볼때 떳떳한 사람이 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일끝나고 한잔하다가 한마디 더 하면 저는 이런 사태로 인한 결과를 저의 인기를 원하기 보다는(솔직히 손해본마당에 인기도 있고 싶습니다 크흠)하지만 진심으로 더 원하는것은 지금 유튜브를 하시는분들과 앞으로 하실분 같이 오래오래 함께 하자는 의미가 가장크다는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저격수 아닙니다. 크리에이터 분들 볼때마다 저를 피하는거같아서 안타깝기도 하고 미안합니다. 여러분들이 저를 회피하니까 좝솨나 밥굽남님이랑 노는겁니다.(이걸또진지하게받아들일까)

저도 젊은이들과 놀고싶어요. 저 나름 밈도 잘알고 방송 잘합니다.

저의 X-파일은 디스패치로 넘어가서 이 시장이 망가지기 보다는 이제부터 우리 잘해보자 이시장은 우리것이 아니라 잘 보존해서 물려주자. 라는 취지가 가장큽니다. 이제 자러갑니다.

우리모두 실수는 언제나 할수있고 저도 그렇습니다. 하지만 우리 후대에 부끄럽지 않는 삶을 살려고 노력합시다. 저도 부족하지만 노력할게요.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