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은 「진안고원 명품수박!」 출하 한창 ~
2020-07-28 11:03
add remove print link
진안고원 꿀수박 본격출하 / 진안군최상의 품질과 당도를 자랑하는 전북 ‘진안고원 수박’이

최상의 품질과 당도를 자랑하는 전북 ‘진안고원 수박’이 진안마이산조합공동사업법인을 통해 출하에 한창이다.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진안고원 수박은 고랭지의 큰 일교차와 풍부한 일조량을 바탕으로 과육의 속이 꽉 차고 아삭아삭한 것이 특징이며, 비파괴 당도 측정기를 갖춘 선별장에서 당도 11브릭스 이상의 수박만 선별‧출하해 해마다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올해는 오는 8월13일까지 진안마이산조합공동사업법인을 통해 4,500여톤(88ha, 155농가)의 비가림터널 재배 수박을 출하할 계획이며 매출액이 6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진안고원 수박’은 농협 하나로유통, 롯데마트, 홈플러스, 도매시장 등 전국 각지에 출하되고 있어 전국 어디서나 누구나 맛볼 수 있도록 하였다.
진안군수는 “코로나 19사태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판로 확대에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이번 진안고원 명품수박이 그 계기가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home
이상호 기자
sanghodi@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