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작 들켜 사과한 야생마, 전혀 예상 못한 상황 벌어졌다
2020-07-29 14:40
add remove print link
군소 유튜버들, 갑자기 모이더니...
비슷한 영상 “달라지겠습니다”눈길
테슬라 방전 주작 논란이 드러나 사과 영상을 올린 유튜버 야생마(주경진)를 두고 뜻밖의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지난 며칠 동안 유튜브에는 "달라지겠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여러 개 올라왔다. 대부분 구독자 수가 수천에서 수만 정도인 군소 유튜버들이었다.




영상은 5분 내외로 짧았다. 제목뿐만 아니라 내용도 똑같았다. 유튜버들은 "인정합니다"라는 말과 함께 컵라면을 먹기 시작했다. 먹는 와중에 심각한 표정을 짓거나 한숨을 쉬기도 했다. 마치 벌을 받는 듯한 느낌이었다. 라면을 먹은 후에는 "죄송합니다"라며 고개도 숙였다.
이는 모두 야생마 영상을 따라한 것이다. 야생마는 지난 23일 테슬라 모델3 방전 영상이 주작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지자 26일 사과 영상을 올렸다. 이후 심각한 표정으로 육개장을 먹는 영상을 올리고 있다.

야생마는 육개장을 먹은 이유를 직접 말하지는 않았다. 누리꾼들은 아마추어 보디빌더인 야생마가 몸에 좋지 않은 컵라면 먹방으로 스스로 벌하고 있음을 보여주려는 의도라고 짐작하고 있다.
자신의 잘못을 컵라면 먹방으로 사죄하겠다는 야생마의 방식은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군소 유튜버들은 이때다 싶어, 구독자 수를 늘리기 위해 야생마 영상을 따라하고 있는 셈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