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축구단 광주FC 박선주 독일리그 정성현 영입

2020-07-31 08:28

add remove print link

천안시축구단 박선주 정성현 선수영입 / 천안시천안시축구단(구단주 박상돈)이 측면 수비수 박

천안시축구단 박선주 정성현 선수영입 / 천안시
천안시축구단 박선주 정성현 선수영입 / 천안시

천안시축구단(구단주 박상돈)이 측면 수비수 박선주(광주FC)와 독일 3부리그 출신 공격수 정성현을 영입했다.

청소년대표 출신의 박선주는 2013년 포항스틸러스에서 데뷔한 베테랑으로 포항-강원-광주에서 8시즌 동안 82경기 출전기록을 가지고 있다.

박선주의 최대장점은 프로 경험에서 얻은 여유로운 경기 운영능력과 빠른 스피드로 천안의 측면에 무게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에서 첫 도전을 하게 된 정성현은 연세대 재학 중 독일의 5부리그인 오베르리가의 브레머 SV에 입단하며 독일 무대의 문을 두드렸다.

이후 FC 오버노일란트(5부)와 SV 드로흐터젠/아셀(4부), SC 포르투나 쾰른(3부)에서 경험을 쌓은 측면 공격수다.

오버노일란트에서는 23경기에 출전해 14골을 넣으며 주전 공격수로 활약하기도 했다.

박선주는 “천안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 빨리 적응해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 싶다”고 입단 소감을 전했다.

정성현은 “K3리그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어 설렌다. 한국에서 첫 팀인 만큼 기회가 주어진다면 팀에 보탬이 되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메디컬 테스트를 마친 박선주와 정성현은 각각 77번과 33번을 배정받았다.

home 육심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