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축협운영협의회, 2020년 제2차 협의회 개최

2020-08-01 02:27

add remove print link

축산현안 및 부의안건 심도 있게 논의

대구경북축협운영협의회, 2020년 제2차 협의회 개최 / 영천축협
대구경북축협운영협의회, 2020년 제2차 협의회 개최 / 영천축협
대구경북축협운영협의회(의장 이상문 의성축협 조합장)는 지난 29일 영천축산농협(조합장 김진수) 경제사업장 회의실에서 회원(조합장) 전원 참석으로 2020년 제2차 협의회를 개최하고 축산현안 및 부의안건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김태환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 김춘안 농협 경북지역본부장, 김종수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 성영근 농협중앙회 비상임이사(영천농협조합장), 박재종 농협중앙회 비상임이사(밀양축산농협 조합장), 이인희 농협 영천시지부장, 이희주 경상북도 축산정책과장, 이정희 농업기술센터 축산과장, 농협경제지주 축산 관련 계열사 직원이 자리를 함께했다.

협의회에 앞서 김태환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로부터 중앙회 계통사료판매 우수조합에 대한 달성탑 시상이 있었다. 수상에는 어려운 여건하에서도 열성적인 사업추진으로 영천축산농협 3만톤, 구미칠곡축협 6만톤 각각 추진으로 달성탑과 시상금을 수상했다.

이상문 의장은 인사말에서 “협의회가 축산발전을 선도하고 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하는 모범적인 축산인의 대표 단체로써, 협력과 단결로 한마음이 돼 축산인이 안정적인 축산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주춧돌과 같은 기준이 돼 주는 협의회가 되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했다.

이어 김태환 축산경제대표이사의 중앙회 축산현안 사항과 향후 주요 사업방향에 대한 설명이 있었고, 김종수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축산물 소비촉진, 무허가축사 적법화 마무리, 퇴비부숙도 검사 의무화, 축산분뇨 등 현안들의 해결을 위해 역량을 집중 할 것이며, 향후 축산 관련 예산 확보에도 차질 없이 추진해 축산업을 뒷받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home 정준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