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Riot Games

“22세기 게임인줄ㅋㅋ” 천조국에서 작정하고 만든 발로란트 신규 스킨(※정신없음 주의)

2020-08-10 14:00

add remove print link

라이엇게임즈 신작 '발로란트' 신규 스킨 화제
기계음 돋보이는 사이버펑크 스타일 '글리치팝' 출시

화려한 색감과 빠른 화면전환, 각종 기계음으로 보는 사람의 혼을 쏙 빼놓은 스킨이 등장했다. 

이하 유튜브, 발로란트
이하 유튜브, 발로란트

유튜브에 공개되자마자 “진짜 단체로 약 빨고 광고만들었나 ㅋㅋㅋㅋ”, “마약 먹고 스킨 만들면 이런 느낌인가” 등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이 쏟아지고 있는 이 영상은 ‘발로란트(VALORANT)’가 공개한 새로운 스킨 ‘글리치팝(GlitchPOP)’ 소개 영상이다.

1인칭 슈팅 게임 ‘발로란트’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를 데뷔작으로 전 세계에 ‘LoL 열풍’을 불러일으킨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의 신작이다. 

지난 6월 2일에 첫선을 보인 ‘발로란트’는 스킬보다는 정확한 조준이 승패를 좌우하는 정통 사격 게임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발로란트 홈페이지

100만 이상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명 게임 유튜버들 또한 ‘발로란트’ 출시 직후 실제로 게임해보며 “기존 사격 게임과 다른 재미가 있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유튜브, 김재원의 즐거운게임 세상
이하 유튜브, 발로란트
이하 유튜브, 발로란트
# 글리치팝! 글리치팝! 중독될 수밖에 없는 ‘22세기 감성’ 스킨

보는 이 마다 “역대급 미쳤다”는 반응이 절로 나오고 있는 ‘발로란트’의 새로운 스킨을 함께 만나보자.

‘글리치팝’은 사이버펑크 스타일의 감각과 기계음을 가득 담은 스킨으로, 시선을 강탈하는 화려함과 톡톡 튀는 매력적인 비주얼을 자랑한다. ‘글리치팝’은 활력이 넘치다 못해 저세상 텐션을 자랑하는 소개 영상을 통해 유저들에게 첫인사를 건넸다. (22세기 감성 아니냐는 말까지 나왔다고...ㅋㅋ)

새로 출시된 ‘글리치팝’ 스킨 세트에는 플레이어 카드, 스프레이, 칼, 총기 장식 등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됐다. 

신규 스킨 시리즈는 소형 기관 권총인 ‘프렌지’와 연발 가능한 샷건 '저지’, 소총인 ‘불독’에 적용된다. 게다가 연사속도가 빠르고 탄알수가 가장 많아 인기가 많은 중기관총인 ‘오딘’에도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스킨은 총 7레벨에 걸쳐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마무리 효과, 스킨 변형 등의 특수 애니메이션 효과들을 잠금 해제할 수 있다. 

‘글리치팝’ 스킨은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뛰어난 시각적 경험까지 선사한다. 스킨을 활용할 경우 그동안 즐겼던 ‘발로란트’와는 또 다른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수비 능력 넘사벽인 신캐 등장 ㅎㄷㄷ”... 직접 발명한 첨단 무기 사용하는 ‘킬조이’

‘발로란트’가 전한 새로운 소식은 또 있다. 바로 새로운 캐릭터인 ‘킬조이’를 신규 요원으로 합류시킨 것이다.

신규 요원 ‘킬조이’는 독일 출신의 천재 발명가로, 수비에 초점이 맞춰진 캐릭터다. 느긋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치밀한 전략으로 플레이를 구사한다.

특히 ‘킬조이’는 천재 발명가답게 직접 발명한 전투 로봇 등 첨단 무기를 사용해 전장을 장악한다. 적이 일정 범위 안에 접근하면 이를 추적해 공격 능력을 취약하게 만들 수 있는 잠복 로봇 ‘알람봇’과 범위 안에 들어온 적을 공격하는 ‘포탑’이 주요 스킬이다.

이 밖에도 잠복 상태에 있다가 활성화가 되면 피해를 입히는 수류탄인 ‘나노스웜’도 사용해 전체적으로 팀의 수비 능력을 대폭 강화시킬 수 있다. 

이하 발로란트
# "남 탓 없는 샷발중심 꿀잼 게임 모드"... 10명이 서로 싸우는 ‘데스매치 개인전’

기존에는 없었던 게임 모드인 ‘데스매치 개인전’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10명이 참가해 펼치는 개인전으로 사망하더라도 빠르게 부활해 다시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다. 요원별 고유 스킬은 사용이 제한되며 자금은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특히 ‘데스매치 개인전’은 발로란트에 익숙하지 않는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처음 익히기에도 매우 유용하다. 사망해도 부활해 게임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총기 사격 방식을 좀 더 빠르고 쉽게 익힐 수 있다.

이하 유튜브, 발로란트

게임을 하는 동안 경험치를 쌓아 무기 스킨과 포인트 등 다양한 물품을 획득할 수 있게 하는 게임 내 보상 시스템인 ‘배틀패스’도 새로워진다. 

이 밖에도 업데이트 전부터도 많은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모았던 경쟁전 시스템인 ‘액트 랭크’도 적용된다. 랭크 게임 최고 승리, 경쟁전 승리 횟수 등을 추적해 휘장에 기록되기 때문에 더욱 공정한 게임 환경을 조성한다.

게임 출시 2개월 만에 ‘액트2’를 업데이트하며 유저들을 설레게 한 ‘발로란트’. 새로운 스킨과 캐릭터, 새로운 게임 모드를 통해 확 바뀐 ‘발로란트’를 지금 바로 즐겨보자.

home 노성윤 기자 s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