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노무현 전 대통령 비하…” 패드립 및 심한 욕설 발언한 유튜버 (영상)
2020-08-10 18:00
add remove print link
'헬스 갤러리'에서 활동했었다고 자백하며 사과 영상 올려
구독자 10만 명 보유하고 있는 헬스 유튜버
주로 헬스에 관련된 영상을 올리는 1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헬메콜먼이 사과 영상을 올렸다.

지난 8일 유튜버 헬메콜먼은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비하 발언 및 부모 욕을 하는 패드립 발언에 대한 게시글을 디시인사이드 '헬스 갤러리'에 올린 글이 본인이 맞다고 고백하며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사과드립니다'라는 영상을 올렸다.
과거 유튜버 헬메콜먼은 디시인사이드 '헬스 갤러리'에서 '호옹이는광안리'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했다. 하지만 과거 이 아이디는 여성 혐오 게시글,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게시글, 상대 부모님을 욕하는 게시글을 올리며 활동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런 논란 속 유튜버 헬메콜먼은 사과 영상에서 마스크를 착용한 채 사과를 시작했다. 영상에서 "논란이 터지기 전에 말했어야 하는데 이제 말해서 죄송합니다"라고 말하며 "7년 간 디시인사이드에서 활동했다", "그 과정에서 디시 특유의 분위기에 동화되어 쓰지 말아야할 게시글을 올렸다"라고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또한 "자신의 게시글로 불편했을 분들에게 죄송합니다"라고 말하며 고개를 숙였다.
이어 유튜버 헬메콜먼은 "선 넘는 발언 죄송합니다", "어떠한 이유로도 변명 할 수 없다" "앞으로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게 행동을 되돌아 보겠다"라고 말하며 사과했다.
유튜버 헬메콜먼은 헬스 관련 영상을 업로드하는 유튜버로 4개 월만에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난다. 또한 다른 헬스 유튜버들과도 잦은 콜라보 영상을 올리며 구독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