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녹음 빌미로 '더필름'에게 성희롱 당했습니다” (영상)

2020-08-11 16:00

add remove print link

한 ASMR 유튜버 “기왕 이렇게 된 거 다 밝힐게요”
30만 구독자 지닌 유튜버 은젤 “성희롱 가수 선배의 충격 근황”

30만 구독자를 보유중인 ASMR 유튜버 '은젤'이 가수 더필름(황경석)에게 과거 '성희롱'을 당했던 사실을 고백해 충격을 안겼다.

지난 9일 유튜브 채널 'Eunzel ASMR 은젤'에는 '썰ASMR 성희롱 가수 선배의 충격 근황. 기왕 이렇게 된 거 누군지 다 밝힐게요'라는 제목과 함께 영상을 게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은젤은 "음악하는 다른 선배한테서 카톡 한 통이 왔다"라며 "되게 오랜만에 너 유튜브 들어갔다가 영상 제목 보고 연락해"라면서 대화한 에피소드를 털어놓았다.

이하 은젤 유튜브
이하 은젤 유튜브

은젤은 "그 선배는 그 때 그 일이 일어났을 때 저를 많이 위로해줬던 선배라서 제목만 보고 그 사람의 얘기인 걸 알았다"라며 "'ASMR을 듣게 된 계기가 그 일일 정도로 진짜 그렇게 많이 힘들었구나. 고생 많았다. 근데 그거 알아? 그 사람, 지금 잠적 중이래'라고 하시더라"라고 고백했다.

이어 은젤은 "그 일(더필름 성추행 사건)이 생긴 직후부터 바로 그 사람과의 모든 인연과 연락처, SNS 등 모든 것을 다 차단했었기 때문에 그 이후로 그 사람이 어떻게 지내는 지 뭐 최근에 잠적했는지 그런 것에 대해서 전혀 몰랐다"라고 말했다.

은젤은 "그 사람(더 필름)이 몰래카메라 장치로 팬과의 성관계를 촬영해서 유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데, 문제가 되는 촬영 날짜 중 2017년 4월에서 5월 그때 찍은 영상도 있다라는 거다"라고 털어 놓았다.

은젤은 "저한테 DM을 보낸 건 2017년 6월이었다. 즉 그 사람은 이미 성범죄를 저지르고 있던 과정에서 저를 또 한 명의 예비 피해자로 불러냈던 것"이라고 소름 끼쳐 했다.

또 "나한테는 가이드 녹음이라고 했던 건 진짜 빌미였구나 싶었다"라며 "제가 자기 마음대로 안 되니까 본인은 너무 절박하니까 했던 행동과 말 같은 것들이 (당시) 나한테 너무 이상하게 보였던 거구나 싶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더필름은 지난 7월 27일 몰래카메라 장치 등을 이용해 여성들과의 성관계 영상과 신체를 촬영한 혐의로 체포되면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유튜브, 'Eunzel ASMR 은젤'
home 김유표 기자 daishidanc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