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해몽] “꿈속에서 앞 날을 볼 수 있다면?” 예지몽이라 불리는 꿈 5가지
2020-08-12 07:40
add remove print link
무의식 상태에서 이루어지는 정신 활동 ‘꿈’
예지몽은 주로 길몽보다는 흉몽을 암시함
꿈을 꾸고 일어난 다음날은 왠지 모르게 더 피곤한 느낌이 든다. 우리는 자는 동안 몸은 쉬고 있지만 활발하게 움직이는 뇌파로 인한 렘수면 상태에 놓이기 때문이다.
주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얕은 수면이 원인일 때 자주 꾸게 된다는 ‘꿈.’ 어느 날은 드라마 못지않은 달달한 꿈에 헤벌쭉 웃기도 하지만, 가끔은 상상도 하기 싫은 아찔한 꿈에 눈살을 찌푸리며 일어나기도 한다.

이런 꿈들은 무엇을 의미하고 우리에게 어떤 걸 암시하는 것일까. 오늘은 일명 ‘예지몽’이라고 볼 수 있는 5가지의 꿈의 종류와 해몽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1. 영적인 꿈

영적인 꿈은 부처나 신, 조상 등 인간이 아닌 존재가 꿈에 나타나 미래를 예시하는 꿈이다.
특히 영적인 대상과 교감이 이루어진 상황이라면 꿈속의 계시대로 따라주는 것이 좋다.
실제로 꿈속에서 조상님이 웃으며 내린 계시를 따르게 되어 복권에 당첨된 사람들이 있다.
2. 미래 예시적인 꿈

앞 날을 예견하는 미래 예시적인 꿈은 영적인 꿈과 비슷하다. 하지만 꿈속의 전개를 바탕으로 추측한다는 점이 다르다.
현실에서 일어날 수 없는 황당한 전개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며 앞으로 일어날 일을 생생하게 예지해준다. 태몽, 복권 당첨, 죽음, 사건, 사고 등의 꿈 사례가 대표적이다.
3. 미래 투시적인 꿈 (예지몽)

미래 투시적인 꿈은 미리 앞날의 일을 예견하고 이것이 실제로 실현되는 예지몽이라고 볼 수 있다.
길몽보다는 흉몽을 미리 일러주는 경우가 많으며 영혼이 맑거나 우뇌가 발달한 사람들이 주로 꾸는 꿈이다.
4. 내면심리 표출의 꿈

내면 심리 표출의 꿈은 현실에서 이루지 못한 자신의 억눌린 잠재의식을 꿈을 통해 표출하게 되는 꿈이다. 불안, 공포, 초조감 등이 꿈으로 표출되며 현실에서 불안감이나 심리적인 압박을 받을 때 자주 꾸게 된다.
이 꿈의 종류는 이제 갓 입사한 신입사원이 업무 실수를 하거나 범죄를 저지른 사람이 경찰관에게 붙잡히게 되는 등의 꿈이다.
5. 꿈인 것을 자각하는 꿈 (루시드 드림)

꿈인 것을 자각하는 꿈은 흔히 자각몽이라고 불리며 루시드 드림이라고 한다.
수면자 스스로 꿈이란 걸 인식한 상태로 꿈을 꾸는 것으로 본인이 생각하는 대로 꿈을 조종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육체는 잠들어있지만 정신은 깨어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깊은 숙면을 취할 수 없다.
재미로 보는 무료운세! 당신에게 어떤 행운이 기다리고 있을까? ▶용하다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