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불청객' 날파리를 완벽하게 퇴치하는 꿀팁을 모두 알려드립니다
2020-09-03 16:52
add remove print link
뜨거운 물 붓기…음식물 처리 바로바로
쌀뜨물·계피 등 천연 날파리 퇴치제도

여름철 불청객 날파리를 퇴치하는 생활 속 꿀팁을 알아보자.
1. 출몰지에 뜨거운 물 붓기
날파리는 주로 화장실이나 싱크대 배수구를 통해 들어오는 경우가 많다. 날파리가 습한 곳을 좋아하기 떄문이다. 주방 하수구의 경우 음식물 찌꺼기가 남아있어 번식하기 좋다.
날파리가 주방이나 화장실에 자주 보인다면, 일주일에 한 번 이상 끓는 물을 부어주면 간단히 해결된다.
날파리는 온도에 약하므로 주기적으로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번식을 막을 수 있다.
2. 음식물 처리는 바로바로
여름철에는 온도와 습도가 높아 음식물이 상하기 쉽다. 남은 음식은 최대한 빨리 치워야 날파리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쓰레기통은 자주 비우고, 음식은 남지 않도록 먹을 만큼만 요리해야 한다. 음식을 먹고 난 후 설거지를 바로 하는 것도 중요하다.
여름에 자주 먹는 과일 역시 날파리의 주범이다. 과일 주변에 날파리가 유독 많이 보이는 이유는 날파리가 단맛과 신맛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과일에 날파리가 꼬이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날파리는 과일 껍질에 파고들어 서식하니 껍질을 깨끗하게 씻어 보관하거나 먹고 난 후 껍질을 버려야 한다.
보관할 때도 과일은 상온에 두지 말고 통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둬야 한다.
3. 천연 날파리 퇴치제는
시중에 날파리를 퇴치하는 약품이 많이 있지만 아이나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는 쉽게 사용하기 어렵다. 이 경우 간단한 재료들을 활용해 쇱게 날파리를 날릴 수도 있다.
쌀뜨물
쌀뜨물은 살균, 항균 효과가 있어 날파리 퇴치에 효과적이다. 쌀뜨물을 분무기에 넣고 쓰레기통, 주방 개수대 등 날파리가 자주 나오는 곳에 뿌리자.
계피
날파리는 달콤한 것을 좋아하지만 계피는 예외다. 계핏가루를 접시에 담아 날파리가 출몰하는 곳에 두면 날파리가 사라진다. 통계피를 망에 걸어두는 것도 좋다.
페트병 이용한 트랩
페트병에 날파리가 좋아하는 과일 껍질이나 음식물을 넣어둔다. 그런 뒤 페트병 입구에 깔대기를 꽃아 날파리가 유인될 수 있는 입구를 만들어준다. 날파리가 페트병 속으로 들어가면 나가는 출구를 찾지 못해 꼼짝없이 안에 갇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