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9월 9일까지 ‘우리 동네 미술’ 작가팀 공모

2020-09-03 10:20

add remove print link

함평군, 9월 9일까지 ‘우리 동네 미술’ 작가팀 공모

 
 

전남 함평군(군수 이상익)은 이달 9일까지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에 참여할 작가팀을 공모한다고 3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전라남도가 문화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예술인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주민문화향유 증진을 위해 공공장소 등에 미술작품을 설치·운영하는 사업이다.  

군은 이번 프로젝트에 총 사업비 4억 원을 투입, 함평엑스포공원과 화양근린공원, 수산봉 등지에 다양한 공공미술작품을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군이 올해부터 추진하는 도시재생사업과 함평천지길 조성사업과도 연계해 예술을 활용한 관광 인프라를 읍 시가지 일대에 확대 조성할 방침이다.

공모를 희망하는 자는 대표자를 포함한 작가, 행정지원인력 등 37명 내외의 팀을 구성해 오는 9일까지 관련 서류를 갖춰 담당부서(함평군청 문화관광체육과)에 직접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다만 대표자는 예술·창작 관련 사업자등록증이나 고유번호증을 반드시 보유해야 한다.

군은 접수된 공모신청서를 바탕으로 사업 이해도, 실행가능성, 기획력, 예술성 등을 평가하고 1차 서류심사와 2차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1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작가팀은 내년 2월까지 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작가인건비와 작품제작비 등을 포함한 총 4억 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함평군청 홈페이지(또는 함평군립미술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함평군청 문화관광체육과(☎061-320-1774)로 문의하면 된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