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후이·소연…” 전문 작곡가가 싹 다 털어놓은 아이돌 작곡의 진실

2020-09-07 12:00

add remove print link

누리꾼 “아이돌이 작곡한다 하면 솔직히 별로 안하는 거 아니야?”
기현 “이 부분은 확실하게 얘기해드리겠습니다”

전문 작곡가들이 아이돌 작곡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이야기했다.

이하 'AYO 에이요' 유튜브
이하 'AYO 에이요' 유튜브

지난 4일 유튜브 채널 'AYO 에이요'에서 아이돌 작곡가 김기현 씨와 유주이 씨가 누리꾼들에게 아이돌에 대한 궁금증을 댓글로 받아 답변하는 식의 영상이 꾸며졌다.

두 작곡가에게 한 누리꾼은 "아이돌이 작곡한다 하면 솔직히 별로 안 하는 거 아니냐는 안티들 있는데...사실이야?"라고 질문을 던졌다.

기현 씨는 "이 부분은 확실하게 얘기해드리겠습니다"라며 "아이돌 중에 작곡하시는 분들은 굉장히 잘한다. 주축이 돼서 작업하시는 분들이 더 많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이돌이 작곡에 참여를 안 한다고 생각하시는 건 엄청 잘못 알고 계신 겁니다"라고 덧붙였다.

두 작곡가는 아이돌 중 작곡을 잘하는 가수로 아이유, 펜타곤 후이, (여자)아이들 소연, 마마무를 뽑았다.

기현 씨는 "파트 분배 진짜 작곡가 마음인가요?"라는 질문에 "네. 맞아요"라며 단호하게 말했다.

이어 "기본적으로 저희가 곡을 만들 때 그려놓은 큰 그림이 있다. 근데 그 그림에 부합하는 멤버들에게 저희가 파트를 정해서 분배하는 그런 형태다"라고 설명했다.

주이 씨는 "(이 멤버가) 앞에 파트인 벌스를 하면 어울리겠다"라며 파트 분배 부분은 전적으로 작곡가의 소임이라고 전했다.

두 작곡가는 "개인적인 호감이나 친분보다는 음악적인 그림을 중요시 생각하며 기본적으로 사이좋게 파트를 배분하는 편이다"라고 덧붙였다.

이하 뉴스1
이하 뉴스1
home 김용찬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