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진짜 소름” 미친 역주행으로 멜론 차트에 등장한 '발라드' 정체
2020-09-09 16:45
add remove print link
오랜만에 멜론 차트에 이름 올린 발라드 곡
개편 이후 진입 자체가 어려워진 멜론 24hits

미친 역주행으로 갑자기 멜론 차트에 등장한 '발라드' 곡이 있다. 바로 그룹 B1A4 멤버 산들의 노래다.
9일 오후 3시 기준 멜론 차트 24Hits(매 시간 최근 24시간 동안의 이용량 중 스트리밍 40%+다운로드 60%를 반영한 차트) 2위에 산들의 '취기를 빌려(취향저격 그녀 X 산들)'가 올라와있다.

그룹 싹쓰리,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등이 장기 집권인 가운데, 갑자기 발라드 곡 '취기를 빌려'가 차트에 등장해 특히 주목을 받고 있다. 더욱 눈길을 끌고 있는 점은 해당 곡은 지난 7월에 발매된 곡이라는 점이다. 발매된 지 약 두 달이 다 돼가는 시점에서 '취기를 빌려'는 역주행 중이다.

멜론이 기존 1시간 단위로 집계되던 실시간 음원차트를 집계 단위를 하루로 하는 24hits로 개편했다. 그러면서 음원 차트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것은 이전보다 훨씬 쉽지 않은 상황이 됐다.
'취기를 빌려'는 다음웹툰 인기 작품 '취향저격 그녀'와 컬라보한 음원이다. 원곡자는 새봄이며 지난 2015년 발매됐다. 원곡은 인디 가수 이민혁이 함께 불렀다.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