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쓰시는 분들 업데이트 꼭 하시길 바랍니다...새 기능 역대급입니다”

2020-09-15 21:30

add remove print link

에어팟1 사용자는 제외...에어팟2·에어팟 프로 새 기능 추가
애플 에어팟, 업데이트 가능하나 기능은 iOS 14부터 사용 가능

이하 셔터스톡
이하 셔터스톡

애플 에어팟에 역대급 기능을 담은 업데이트가 추가됐다.

15일(한국시각) 애플은 많은 이용자가 있는 에어팟 제품의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바로 적용할 수 있으며 지원 모델은 에어팟 1을 제외한 에어팟 2, 에어팟 프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설치되는 펌웨어는 3A283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기기간 자동 전환이 있다. 여러 대의 애플 기기를 쓰고 있는 이용자는 같은 계정으로 등록된 기기를 켤 경우 에어팟의 페어링도 옮겨간다. 예를 들어 아이폰에서 에어팟을 낀 채 노래를 듣다가 아이패드를 켜고 영상을 재생하면 자동으로 전환된다.

유튜브 '00 s'

또 다른 기능은 에어팟 프로 사용자를 위해 추가되는 공간감 오디오 기능이다. 애플TV, 애플뮤직 등으로 영상을 감상할 때 훨씬 더 생동감 있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이 설정은 설치 완료 후 제어센터에서 간단하게 켜고 끌 수 있다. 에어팟 2 이용자는 쓸 수 없는 기능이다.

애플
애플

다만 에어팟의 새 기능은 아직 베타 버전인 iOS 14 이후 기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알려진 설치 방법은 다음과 같다. 에어팟을 iOS 장치(아이폰, 아이패드)에 연결→에어팟 케이스를 전원에 연결하고 뚜껑을 연 채 기다리기→설정 앱의 '일반' 탭 열기→'정보' 탭에서 에어팟 찾기→펌웨어 버전 확인하기다.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쓰다보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설치된 기기는 펌웨어 버전이 3A283으로 확인된다. 설치가 되지 않았다면 에어팟 2 사용자는 2D15, 에어팟 프로 사용자는 2D27로 나타난다.

home 김유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