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오늘(22일) 신곡 '타이트'로 돌아오는 십센치... “연기에 도전하는 권정열”

2020-09-22 00:41

add remove print link

공식 SNS 및 채널을 통해 신곡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
권정열은 편의점 알바생 역으로 직접 연기에 나서

위키트리의 ‘캘린더+’는 당일에 가장 관심을 받을 만한 경제, 정치, 스포츠, 연예계 일정을 모은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연예·체육 소식>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 제공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 제공

“권정열 연기에 도전” 십센치, 22일 신곡 ‘타이트’ 공개

가수 십센치(10CM)가 공식 SNS 및 채널을 통해 신곡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이번 신곡 제목은 ‘타이트(Tight)’다. 이번에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에서 권정열은 편의점 알바생 역으로 직접 연기에 나섰다. 권정열은 발매 당일 오후 11시 1theK 라이브원으로 첫 신곡 라이브를 보여주는 등 향후 활동도 알렸다. 십센치 신곡 ‘타이트’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22일 신곡 ‘따라라(Ddalala)’ 최초 공개하는 썸(XUM)

걸그룹 썸(XUM)이 ‘더쇼’로 팬들을 먼저 만난다. 소속사 A100은 “썸이 오는 22일 SBS MTV ‘더쇼’에서 데뷔곡 ‘따라라(Ddalala)’ 무대를 선공개한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무대를 통해 썸(XUM)은 ‘힙시(힙합+섹시)’ 콘셉트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예정이다. 히트 작곡가 신사동호랭이가 이번 작곡에 참여했다. 썸의 신곡은 24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정치·사회 소식>

이해를 돕기 위한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뉴스1
이해를 돕기 위한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뉴스1

22일 본회의서 ‘4차 추경’ 처리하는 여야 국회의원

‘코로나1’ 피해 지원을 위한 4차 추가경정예산안(추경안)이 22일 처리된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추경안을 처리키로 합의한 상황이다. 더불어민주당은 13세 이상 전 국민 통신비 2만원 지원을 고수하는 중이다. 하지만 국민의힘은 이에 반대하며 대신 전 국민 독감백신 무료 접종을 해야 한다고 맞서고 있다. 국민의힘은 여기에 아동특별돌봄비 지원을 중고교생까지 확대하고 개인택시 운전자 100만 원 지원을 법인택시 기사로까지 넓혀야 한다고 주장한다.

‘대통령 태마파크’ 22일 재개관하는 청남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임시휴관에 들어갔던 ‘대통령 테마파크’ 청남대가 22일부터 다시 문을 연다. 충북 청남대관리사업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야외활동에 제한을 받는 도민을 위해 다시 개관하고 관람객을 맞이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임시정부 행정수반 공원과 대통령길을 비롯한 오각정, 초가정, 전망대 등 야외 관람만 할 수 있다. 실내시설은 이용할 수 없다. 관람객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2m 간격을 유지해야 한다.

<경제 소식>

GS샵 제공
GS샵 제공

22일 ‘온라인 패션쇼’ 개최하는 GS샵

GS샵은 온라인 패션쇼인 ‘온택트(ONTACT)패션쇼’를 22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패션쇼에서는 올 가을·겨울 시즌 주요 패션 브랜드를 선보인다. 이번 패션쇼는 톱 모델 장윤주가 이끈다. 모델 9명과 함께 장윤주는 GS샵 패션 시그니처 브랜드 ‘쏘울(SO,WOOL)’ ‘모르간’ ‘SJ와니’ ‘라삐아프’ ‘제이슨우’ ‘김서룡시그니처’ ‘마커스 바이 마커스루퍼’의 약 70벌 신상품을 공개한다. 패션쇼는 22일 오전 8시15분, 오후 7시35분, 오후 9시 40분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GS샵 TV생방송과 데이터홈쇼핑인 ‘GS MY SHOP’, GS샵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home 황찬익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