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Step By Step 해외취업프로그램’ 알찬 진행

2020-09-28 15:14

add remove print link

대학일자리센터, 20명 선발 온라인 1:1 상담, 4개 소그룹 컨설팅 지원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은아)는 9월 25일까지 약 한달동안 블렌디드 방식(온라인/오프라인 병행 운영)으로 진행된 ‘2020 Step By Step 해외취업프로그램’을 내실있게 진행해 마쳤다.

이 프로그램은 해외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해외취업 멘토링, 해외정보수집을 주제로 대규모 특강을 진행한 후 특강 참석자 중 20명을 선발해 온라인으로 1:1 상담과 4개의 소그룹으로 컨설팅을 지원했다.

또한 이를 통해 수집한 해외취업정보들을 바탕으로 본인만의 해외취업 로드맵을 구축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해외취업 로드맵 경진대회를 오프라인으로 운영했다.

해외취업로드맵 경진대회에서는 호텔경영학과 배하늘씨와 외식조리학과 박성곤씨가 대상을 수상했는데, 배하늘씨는 “코로나19로 포기상태나 다름없었던 싱가포르 해외취업을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다시 마음을 다잡고 준비해서 성공적으로 목표를 이루겠다는 다짐을 했다”고 말했다.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코로나19의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도 청년들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통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해외취업상담 및 정보 제공도 지원 할 예정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