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아마존 뚫은 '한방 에센스'… K뷰티 위상 높이나

2020-09-28 17:32

add remove print link

동인비 아마존 내 단독 브랜드관 설립
코로나로 온라인 소비 확대·K-뷰티 위상 높아져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는 28일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미국 아마존에 공식 입점하고, 20여 종의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는 28일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미국 아마존에 공식 입점하고, 20여 종의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KGC인삼공사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가 28일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미국 아마존(Amazon.com)에 공식 입점했다.

동인비는 아마존 내에 단독 브랜드관을 열고, K-뷰티와 한방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아마존은 180개 이상 국가에서 3억 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는 글로벌 전자 상거래 업체다. 특히 미국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동인비는 아마존 브랜드관에서 대표 제품인 ‘1899 싱글 에센스’를 비롯해 ‘1899 시그니처 오일’, ‘자생 원액에센스’ 등 총 20여 종의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한다. 동인비 스킨케어 라인은 정관장에서 독자 개발한 3대 핵심 원료인 ‘홍삼오일’과 ‘홍삼진액’, ‘홍삼 응축수’를 공통으로 적용했다. 정관장 홍삼이 가지고 있는 피부 효능을 그대로 피부에 전달한다. ‘바르는 홍삼’을 실현해 기존 한방 화장품과 차별화했다고 정관장은 설명했다.

동인비는 이번 아마존 진출을 통해 미국 현지 시장에서 강력한 온라인 판매 채널을 확보하게 됐다. 입점품목을 확장해 현지 소비자들이 다양한 동인비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정훈 KGC인삼공사 화장품 사업실장은 “미국 시장 내 K-뷰티의 위상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동인비의 미국 아마존 공식 입점은 한국을 대표하는 홍삼 화장품 동인비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아마존 진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확대를 이어나가 해외 소비자 공략 강화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정관장 브랜드는 2015년 미국 아마존에 입점해 에브리타임과 홍삼원 등을 비롯한 40 여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home 이서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