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사나이2' 이 장면 보신 분들...혹시 영어 자막 켜보셨나요? 대박입니다”
2020-10-06 19:20
add remove print link
교육색 인터뷰 진행하던 홍구
'가짜사나이2' 측, 외국인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센스있는 자막으로 화제

'가짜사나이2'에 삽입된 영어 자막이 뒤늦게 주목받고 있다.
지난 4일 게재된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영상이 눈길을 끈다. '가짜 사나이 2' 2화에서 교육생이자 BJ 홍구는 목소리를 작게 내 해야 하는 PT 체조 횟수가 100회씩 늘어났다.
홍구는 이 장면에서 "훈련이 많이 고됐을 때 벽에다 대고 울분을 토하고 싶었다"고 심정을 전했다. 인터뷰 과정에서 그에게는 '아이유보다 동생'이라는 호칭이 붙어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전했다. 일부 시청자들은 영어 자막을 켜고 이 장면을 보면 또 다른 내용이 나온다고 말했다.


실제 인터뷰 내용을 영어 자막으로 봤을 때 '아이유보다 동생'이라는 문구는 '아리아나 그란데보다 동생'으로 번역됐다. 아리아나 그란데와 아이유가 동갑이라는 점에서 해외 이용자들의 이해를 더 빠르게 돕는 문구다.
프로게이머 출신 BJ 홍구는 94년생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개그감을 뽐내면서도 훈련에 성실히 임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
home
김유성 기자
story@wikitree.co.kr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