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용 5000cc 생맥주' 드디어 편의점서 판매 시작… 가격이 궁금하다

2020-10-08 11:38

add remove print link

'5리터 맥주' 스마트오더로 구입 가능
원하는 일자 지정 후 GS25 방문 수령

6일 GS25 매장에서 소비자가 대용량 케그 생맥주를 수령하고 있다.  / 사진=GS리테일 제공
6일 GS25 매장에서 소비자가 대용량 케그 생맥주를 수령하고 있다. / 사진=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스마트오더 ‘와인25플러스’를 이용해 시원한 생맥주를 전국 GS25(제주 제외)에서 찾아 갈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달 5일부터 ‘와인25플러스’를 통해 5리터 케그 타입 생맥주 3종을 선보였다. 별도 냉장이 필요 없이 이미 충분히 냉장된 상품을 찾아 바로 즐길 수 있다.

구입을 원하는 소비자는 GS25 어플리케이션 ‘더팝’을 이용해 주문 가능하다. 원하는 일자를 지정한 후 전국(제주지역 제외) GS25에서 찾아 갈 수 있다.

선보이는 대용량 케그 생맥주 3종은 ‘하이네켄 5리터 케그’, ‘타이거 5리터 케그’, ‘에델바이스 5리터 케그’다. 각 가격은 3만4000원.

케그 생맥주는 대형 휴대용 용기에 생맥주 보관 및 추출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카르보네이터 압력 장치를 이용해 개봉 후 30일 동안 맥주의 탄산과 신선한 맛을 유지한다. 이런 보관 방법으로 인해 개인이 집에서 생맥주를 즐기거나 야외 모임 등 다양한 장소에서 편리하게 맥주 이용이 가능하다.

또 GS25 ‘와인25플러스’를 이용해 전국 6개 크래프트브루어리에서 생산하는 수제맥주 15종을 구입할 수 있다.

국내 여행 중 즐겼던 설레임, 백일홍레드에일, 몽크 아메리카IPA, 첫사랑 IPA, 속속 IPA 등 지역 유명 수제맥주를 6입단위로 구입이 가능하다. 더팝 ‘와인25플러스’로 오전 11시까지 주문하면 당일 오후 6시부터 점포에서 수령 가능하다. 서울 소재 3000여 점포 한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GS25 스마트오더 ‘와인25플러스’서비스는 와인을 시작해, 위스키, 보드카, 기타 리큐르 주류, 전통주에 이어 생맥주, 수제맥주까지 현재 약 500여종의 다양한 주류 구입이 가능하도록 취급 상품을 확대했다.

임현창 GS리테일 주류 담당 MD는 “다가오는 할로윈데이 및 지인과 함께 집에서 간단히 주류를 즐기는 소비자에게 구매 편의 제공을 위해 와인25플러스에 대용량 및 다양한 수제맥주의 구색을 확대 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소비자가 언택트로 쇼핑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 하겠다”고 말했다.

home 이서우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