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아직 가입 안 한 사람 없죠? 이제 30일 무료 체험 없습니다”

2020-10-15 07:40

add remove print link

30일 무료 체험 대신 다른 판촉 방안 마련하기로
한국에도 적용될지는 알려지지 않아…넷플릭스 코리아는 일단 '선 긋기'

이하 셔터스톡
이하 셔터스톡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가 미국에서 앞으로 30일 무료 체험을 제공하지 않는다.

지난 13일(현지시각) 미국 IT 매체 더 버지 등 외신들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미국에서 30일 무료 체험 서비스를 중단했다. 무료 체험은 가입 후 첫 한 달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잠재적 구독자들을 끌어들이는 판촉 방안이다.

넷플릭스 측은 대신 다른 판촉 방안을 도입하기로 했다. 교육 관련 콘텐츠를 유튜브에 게재하거나, 일부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방식이다.

앞서 지난달에는 가입하지 않고도 '기묘한 이야기', '버드박스' 등 인기 콘텐츠 일부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와치 프리'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넷플릭스는 이외에도 다양한 판촉 방안을 시험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30일 무료 체험 폐지가 한국 등 다른 나라에도 적용될 것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현재 넷플릭스는 한국에서는 여전히 3일 무료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다만 넷플릭스는 2년 전 멕시코에서 처음으로 무료 체험을 폐지한 이후 점진적으로 다른 나라에도 도입하고 있는 상황이다.

넷플릭스 한국 법인 측은 일단은 판촉 내용은 미국과는 별개라는 입장이다.

뉴시스에 따르면 한국법인 넷플릭스서비시스코리아 관계자는 "넷플릭스는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국가별로 30일 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모션 및 마케팅 활동을 각각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home 권택경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