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 것 없이도 돈 왕창 벌 수 있는 '배민 뚜벅이' 알바 인기 (+대박 후기)

2020-10-15 20:35

add remove print link

어디까지 왔나 보는 재미 쏠쏠
누구나 할 수 있는 도보 배달

배달의 민족에 '뚜벅이'가 나타났다.

요즘 길거리에 자주 보이는 '배민 커넥트'는 원하는 이동수단으로 배달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자동차, 자전거, 킥보드, 도보를 선택할 수 있다. 이 중 10%를 차지하는 도보 배달이 유저들 사이에서 화제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신정환 인스타그램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신정환 인스타그램
배민 커넥트 홈페이지
배민 커넥트 홈페이지

배민 도보 배달을 접한 네티즌들은 "나도 배민 뚜벅이인데 우리가 더 빨리 빨리 골목길로잘가!ㅋㅋ 오토바이나 킥보드들은 배달 여러 개 잡아서 음식이 늦어지거나 사고 나면 더 느려져", "귀엽닼ㅋㅋ 내 친구도 뚜벅이 저거 하더라", 저번에 자가용 걸렸는데 골목이라 못 들어오는건지 주차때문인지 근처에서 돌고 늦더라... 차라리 뚜벅이가 나은 듯"이라며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루리웹
루리웹

GPS를 통해 실시간으로 배달 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보는 재미도 있다고 평했다. "배민 뚜벅이 걸리면 처음엔 짜증 났는데 이제 구경하는 맛이 있네... 걱정했는데 지름길로 오심... 동네 빠삭한 분인 듯", "나도 뚜벅이 걸렸을 때 당황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오시고 이제 이거 보려고 시킴"이라며 만족을 표했다.

배민 커넥트 등장 이후로 배달 알바에 대한 인식이 바뀌면서 여성과 노인 배달원도 심심치 않게 마주칠 수 있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배민 커넥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home 한주희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