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 ‘정동원’ 직접 밝힌 리챔 광고모델 비결 “○○ 덕분”

2020-10-17 17:16

add remove print link

동원참치, 동원샘물 이어 리챔 CF 모델로 정동원 발탁
트로트풍 중독성 있는 CM송과 신나는 안무로 리챔 브랜드 콘셉트 표현

16일 동원F&B는 ‘광고계 대세’ 정동원 모델의 신규 ‘리챔’ TV광고를 공개했다. / 사진=동원F&B 제공

동원F&B는 가수 정동원을 모델로 한 신규 ‘리챔’ TV광고를 16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트로트풍의 중독성 있는 CM송으로 제작했다. ‘짜지 않아 건강한 햄’이라는 리챔의 브랜드 콘셉트를 재미있게 표현했다. 특히 트로트 리듬에 맞춘 정동원의 신나는 안무와 특유의 구성진 목소리가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동원F&B는 신규 CF 영상을 공개하기에 앞서, 지난 14일 유튜브를 통해 광고 티저 영상을 팬들에게 먼저 공개했다. 티저 영상은 공개된 지 하루 만에 1000여 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본 CF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동원F&B는 정동원을 브랜드 모델로 섭외해달라는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지난 7월, 동원참치와 동원샘물의 CF 모델로 정동원을 선정했다. 

정동원 모델의 동원참치 광고 영상은 유튜브에 게시된 지 한 달이 채 안 돼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화제를 모았다. 동원F&B는 동원참치와 동원샘물에 이어 리챔 CF 모델로 정동원을 발탁하며 흥행을 이어가게 됐다.

동원F&B의 고급 캔햄 브랜드 ‘리챔’은 짠맛이 강한 제품 일색이었던 기존의 국내 고급 캔햄 시장에서, 최초로 저염 콘셉트를 들고 나왔다. 

리챔은 2018년 약 1년에 걸친 연구개발을 통해 리챔 고유의 깊은 맛과 부드러운 식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나트륨 함량을 20% 이상 대폭 낮췄다. 짜지 않으면서도 돼지고기 함량이 90% 이상으로 높다. 

정동원은 “많은 팬들의 사랑 덕분에 리챔의 광고 모델까지 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저 정동원과 함께 리챔도 많이 사랑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지속적인 나트륨 저감화로 건강한 식생활에 기여함과 동시에 다양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home 이서우 기자 buzacat@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