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고통” 영국남자 조쉬, 결국 '이런 결정' 내렸다

2020-10-17 10:50

add remove print link

자가격리 기간 중 생일파티 논란으로 뭇매 맞은 영국남자 조쉬와 아내 국가비
영국남자 조쉬 “제 잘못으로 인해 채널의 운영을 당분간 중단하기로 결정하게 됐다”

유튜브, 영국남자

영국남자 조쉬가 본인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해명하는 영상을 올렸다.

지난 16일 조쉬는 유튜브 '영국남자' 채널에 5분짜리 영상을 업로드했다. 직접 영상에 등장한 조쉬는 "솔직히 제가 이 영상을 만들기 위해 이 자리에 서는 날이 올 줄 몰랐다"며 자가격리 기간 중 생일파티를 해 논란에 휩싸인 아내 국가비 이야기를 꺼냈다.

그는 "먼저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전 세계 수많은 분들이 코로나를 막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신 상황에서 저희가 고작 생일을 위해 부주의하게 행동한 것은 변명의 여지 없는 잘못"이라고 사과했다. 

조쉬는 생일파티 논란과 관련된 잘못된 정보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저희는 집 안으로 사람들을 초대하지 않았고 한순간도 집을 벗어나지 않았다"며 "저희는 집 안에서, 지인들은 집 밖에서 대화를 나눴다"고 설명했다.

이어 조쉬는 세금 회피 논란에 대해서도 해명했다. 그는 "저희는 한국과 영국에서 발생하는 수입에 대해 각 국가 세법에 따라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영국남자 채널 시청자 대부분이 한국인이고, 수익 창출을 위해 한국인들을 이용하고 있다는 논란에 대해서도 "사실이 아니다. 저희가 운영하는 두 채널의 평균 한국 시청자 비율은 43.3%"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조쉬는 "지난주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고통스럽고 절망스러운 시간이었다"며 "제 잘못으로 인해 채널의 운영을 당분간 중단하기로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왜 앞으로 콘텐츠를 계속 만들어야 할지 근본적인 이유에 대해 고민하겠다. 정말 죄송하다"며 영상을 맺었다.

이하 유튜브 '영국남자'
 
 
국가비 인스타그램
home 윤희정 기자 hjyu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