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각시탈' 한국 넷플릭스엔 없는데 일본 넷플릭스엔 있다고?

2020-10-21 13:40

add remove print link

2012년 방영 당시 큰 화제를 모았던 드라마 '각시탈'
일본 넷플릭스에서 찾아볼 수 있다

드라마 "각시탈" / 이하 KBS
드라마 '각시탈' / 이하 KBS

지난 20일 온라인 커뮤니티 인스티즈에 올라온 '일본 넷플릭스엔 있는데 한국 넷플릭스엔 없는 한국 드라마'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화제다.

이 드라마는 바로 일제 강점기 당시 일본이 조선에 가한 만행에 대항해 활약했던 각시탈의 이야기를 다룬 한국 드라마 '각시탈'이다.

'각시탈'은 2012년 5월부터 9월까지 KBS2에서 방영됐던 28부작 드라마로 최고 시청률 22.9%를 기록하는 등 당시 큰 화제를 모았던 작품이다.

'각시탈'에는 제2대 각시탈 이강토 역의 배우 주원, 독립군 대장의 딸이자 이강토의 연인인 목단 역의 배우 진세연, 각시탈 이강토와 대립하는 인물인 기무라 슌지 역의 박기웅이 출연한다.

이 드라마는 한국 넷플릭스에서는 제공되고 있지 않다. 하지만 일제 강점기 당시 일본에 대한 저항의식을 담은 이 드라마가 일본 넷플릭스에서는 제공되고 있어 화제를 모은다.

한국 넷플릭스에 검색했을 때 나오지 않는 "각시탈" / 이하 넷플릭스
한국 넷플릭스에 검색했을 때 나오지 않는 '각시탈' / 이하 넷플릭스
일본 넷플릭스
일본 넷플릭스

특히 극 중에서 배우 주원이 욱일기를 찢는 장면에 분노하기 보다는 주원에 대한 팬심을 드러낸 일본인 시청자의 반응이 공개되어 한국 누리꾼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각시탈"에 대한 누리꾼 반응 ("각코이"는 일본말로 "근사하다, 멋있다"라는 뜻) / 이하 인스티즈
'각시탈'에 대한 누리꾼 반응 ('각코이'는 일본말로 '근사하다, 멋있다'라는 뜻) / 이하 인스티즈
각시탈이 욱일기를 찢는 장면 / KBS
각시탈이 욱일기를 찢는 장면 / KBS

해당 게시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ㅋㅋㅋㅋㅋㅋ반응 웃기닼ㅋㅋ", "아니 한국엔 있고 일본엔 없는 것도 아니고 그 반대인 드라마가 각시탈이라니ㅋㅋㅋㅋㅋ", "제 인생 드라마..ㅋㅋㅋ왜 한국 넷플엔 없어요ㅠㅠㅠ" 등 다양한 댓글을 남겼다.

20일 인스티즈에 올라온 누리꾼 댓글 / 이하 인스티즈
20일 인스티즈에 올라온 누리꾼 댓글 / 이하 인스티즈
home 김주연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