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브웨이 '훈남 알바생' 꼬시는 방법… 유튜브 조회수 벌써 54만 건 돌파 (영상)
2020-10-22 16:03
add remove print link
“썸 타고 싶은 청춘을 위한 로맨틱 코미디 등장”
웹드라마 ‘썸웨이’ 연재… 누적 조회수 54만 건 돌파

썸 타고 싶은 청춘들을 겨냥해 써브웨이가 웹 드라마를 내놓았다.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는 써브웨이 매장을 배경으로 한 청춘남녀 4인방의 썸 스토리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 웹드라마 ‘썸웨이’가 누적 조회수 54만 건을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썸웨이는 써브웨이가 제작지원하고 tvN D에서 제작한 웹드라마다. 짧고 가볍게 소비할 수 있는 ‘스낵컬쳐 콘텐츠’를 선호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기획했다.
지난 2일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공식 예고편과 1, 2화 본편 영상까지 총 4건의 콘텐츠를 공개했다. 현재 누적 조회수 54만 건 좋아요 7000여 개를 넘어섰다.
지난 16일과 17일 공개된 1, 2화 영상에서 7년 만에 만난 첫사랑 예준(최민규)과 ‘썸’을 타기 위해 직진하는 여주인공 재희(김민아 분)의 에피소드, 재희를 좋아하는 과 선배 우림(정효준)이 재희와 예준의 ‘썸’이 이뤄지도록 도와주는 에피소드 등이 시청자 로맨스 판타지를 충족시켰다는 평가다.
주인공 캐릭터의 취향과 성격에 따라 써브웨이 샌드위치 제품을 매치했다. 매 회마다 캐릭터와 어울리는 샌드위치 제조 과정 보여주는 오프닝 연출도 참신하다.
써브웨이 관계자는 “웹드라마 덕후들에게 널리 알려진 인기 배우들이 주인공을 맡아 기대감이 높아진데다, 달달하고 설레는 썸 스토리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 장르가 주소비계증인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썸웨이는 총 6부작으로 제작됐다. 유튜브 tvN D STORY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남은 회차에서는 재희와 예준을 비롯해 재희의 고민 상담자로 등장한 민아(박이현 분)와 우림의 스토리 등 시청자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주인공 4인방의 본격 썸 스토리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