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심쿵챌린지, AI아이돌로 이상형 분석! 닮은꼴 찾기!

2020-10-29 22:30

add remove print link

직접 뽑은 AI아이돌 12월에 데뷔
여자아이돌은 청순청순, 남자아이돌은 훈남이 대세

펄스나인
펄스나인

일명 AI심쿵챌린지라 불리며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 AI아이돌 이상형 서바이벌 ‘AI.dol Challenge101’로 보는 이상형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 2개월 동안 진행 결과, 여자 AI아이돌은 쌩얼의 청순하고 귀여운 여동생 같은 외모가, 남자 AI아이돌은 남자다운 외모보다는 교회오빠와 같은 반듯한 이미지의 훈남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그래픽AI 전문기업 펄스나인(대표 박지은)이 선보인 ‘AI.dol Challenge101’은 12월에 데뷔할 AI아이돌을 직접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AI.dol Challenge101에 참여한 누리꾼들은 “4강부터 너무 고민했더니 급 피곤해졌다”, “AI아이돌이 가상인물인 줄 몰랐다”, “찐 외모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닮은꼴 찾기도 또 하나의 재미를 모으고 있다. 제니, 쯔위, 소유, 뷔, 강다니엘 등 닮은꼴이 언급되었다.

한편, AI.dol Challeng101은 펄스나인의 가상이미지 자동화 서비스 ‘딥리얼AI’가 20년 아이돌 역사를 분석해 가상 아이돌 멤버 남녀 각각 101명을 생성했다. 이렇게 탄생한 202명 AI아이돌의 외모만으로 이상형을 뽑는 서바이벌이다. 최종으로 뽑은 AI아이돌에게는 자신이 꿈꾸는 성격, 매력 등을 직접 입력해 반영할 수 있다.

AI.dol Challenge101은 10월 31일까지 진행해 최종으로 뽑힌 남녀 아이돌은 각각 남녀 그룹으로 오는 12월 데뷔할 예정이다. 현재 중간 발표를 통해 상위권 아이돌이 공개되기도 하였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아쇼케이스 인스타그램, 틱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ome 정미경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