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 레전드 여가수 오마주한 '환불원정대' 뮤비 '돈 터치 미' (영상)
2020-10-30 14:20
add remove print link
28일 MBC '놀면뭐하니' 유튜브에서 공개
첫 장면부터 강렬한 환불원정대 뮤직비디오
환불원정대의 '돈 터치 미(Don't Touch Me)'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지난 28일 오후 6시 유튜브 '놀면 뭐하니?' 채널에 환불 원정대의 'Don't Touch Me'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각기 다른 스타일링으로 매력을 뽐내는 멤버들이 담겼다. 멤버들은 오토바이, 권총, 야구 배트 등 강렬한 소품들을 이용해 환불원정대만의 개성 있는 뮤직비디오를 완성했다.
특히 뮤직비디오가 시작하며 나오는 장면이 큰 화제를 모았다. 해당 장면에서는 엄청난 높이의 분홍 드레스를 입은 만옥(엄정화)의 치마 속에서 다른 멤버들이 걸어 나온다. 치마를 걷고 걸어 나오는 천옥(이효리)를 이어 실비(화사), 은비(제시)가 등장하고 네 명의 멤버를 한 화면에 비추며 노래가 시작한다.
사람들의 주목을 모은 해당 장면은 1993년 MBC '토요일 토요일은 즐거워'를 오마주한 것으로 보인다. 당시 엄정화는 어마어마한 길이의 분홍 드레스를 입고 데뷔곡 '눈동자'를 불렀다. '놀면 뭐하니' 방송에서도 해당 장면을 뮤직비디오에서 오마주할지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를 본 네티즌들은 유튜브 'MBCfestival'에 올라온 해당 날짜의 '토토즐'의 영상에도 방문해 댓글을 남겼다. 네티즌들은 "놀면 뭐하니? 보고 온 사람 나뿐인가 곧 조회 수 엄청나게 오르겠네", "놀면 뭐하니 보다가 검색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놀면 뭐 하니 보고 왔습니다" 등 '환불 원정대'를 통해 해당 영상을 접하게 됐다는 반응을 보였다.

환불원정대의 '돈 터치 미(Don't Touch Me)'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이틀 만에 30일 기준 조회 수 29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