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복음병원,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 12년 연속 참가

2020-11-05 21:31

add remove print link

-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전면 비대면 방식 온라인 전시회·비대면 비즈니스 상담회 개최
- 러시아, 중국 등 업무협약..환자 유치기반 마련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에서 개최하는 ‘2019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 / 사진제공=고신대복음병원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에서 개최하는 ‘2019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 / 사진제공=고신대복음병원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최영식)이 11월 5일~6일 이틀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에서 개최하는 ‘2019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에 참가했다.

이번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에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한차례 연기되어 전면 비대면으로 전환돼 개최됐다. 행사는 개막식, 온라인 전시회, 온라인 비대면 비즈니스 상담회, 국제심포지엄, 명의초청 온라인 건강강좌 등으로 구성됐다.

고신대복음병원은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대장암 상식 깨부수기(소화기내과 박선자 교수) ▲간암의 원인 및 진단과 치료(간담췌외과 신동훈 교수) ▲갑상선암의 진단과 치료(최영식 병원장·내분비내과) 명의초청 온라인 건강강좌에 총 3개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비대면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회에는  중국, 러시아, 몽골, 카자흐스탄, 말레이시아, 일본 등 전세계 20개국 71명의 신규 해외바이어가 참석하며, 고신대복음병원은 이틀간 중국과 러시아 바이어와 비즈니스 상담회를 통해 의학적 교류 및 의료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공동사업에 협력하기로 하고 향후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또한 이운형 감염관리실장(진단검사의학과)이 부산시·부산광역시병원회·부산일보·부산권의료산업협의회에서 주최 및 주관하는 ‘코로나 극복 의료 영웅상’을 수상했다.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은 올해로 개최 12주년을 맞는 행사로 컨벤션에 참가한 부산지역 의료기관과 기업체를 국내외에 알리면서 해외환자 유치와 투자협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이다.

고신대병원은 2015년부터 해외나눔의료와 의료봉사에 원격의료를 접목하여 카자흐스탄 알마티·아스타나, 몽골 울란바토르, 베트남 호치민, 필리핀 뚜게가라오, 아프리카 스와질랜드 등 여러 국가에서 꾸준히 원격진료시스템을 구축해왔다.

한편 고신대복음병원은 오는 11월 베트남 하노이의과대학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베트남 제2해외원격진료센터를 구축 개소할 예정이다. 이번 베트남 제2해외원격진료센터에 설치되는 원격진료시스템은 인공지능 기술을 더하고 임상활용도를 높여 기존의 화상진료의 한계와 단점을 한층 개선했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