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오늘(13일)부터 아이폰12 ‘미니’와 ‘프로맥스’ 예약판매가 시작됩니다 (가격 정보)

2020-11-13 07:26

add remove print link

이통 3사 사전예약 구매 고객에게 각종 혜택 제공
아이폰 12 미니 가격은 95만원, 프로맥스 가격은 149만원부터

위키트리의 ‘캘린더+’는 당일에 가장 관심을 받을 만한 경제, 정치, 스포츠, 연예계 일정을 모은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경제 소식>

아이폰 12 미니 / 애플 제공
아이폰 12 미니 / 애플 제공

13일 아이폰12 미니·프로맥스 예약 판매 실시하는 통신 3사

애플과 이동통신 3사가 아이폰12 ‘미니’와 ‘프로맥스’의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예판 시작일은 13일, 정식 출시일은 오는 20일이다. 아이폰12 미니의 가격은 95만원부터, 프로맥스의 가격은 149만원부터 시작한다. LG유플러스, SK텔레콤, KT 통신 3사는 해당 스마트폰 출시 관련 새벽 배송, 프로모션 등 사전예약 혜택을 발표했다.

LG유플러스는 중고폰 가격보장(24개월), 24개월간 신한·우리 제휴카드 사용시 할인 84만원(전월 사용실적 30만원), 포인트파크 제휴사 할부금 할인 5만원 등 혜택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유플러스 온라인 직영몰 유샵에서 19일까지 사전예약 하는 사람에게는 지마켓, GS25, 마켓컬리 등서 ‘디자인스킨 피닉스프로 패키지’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전국의 선착순 3000명을 대상으로 ‘바로도착 새벽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T다이렉트샵에서 아이폰을 예약한 고객은 티머니 스티커 카드와 한정판 ‘사죠영’ 굿즈를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KT도 선착순 2000명에게 ‘1시간 배송’ 서비스를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제공한다. 구매 고객에게 스마트폰이 20일 0시부터 출발해 서울 고객은 오전 1시까지, 수도권과 전국 5대 광역시 소재 고객은 오전 10시까지 받을 수 있다. KT는 또 ‘1년’ 교체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24개월 할부금과 동일한 월 납부금으로 1년만 사용하면 언제든 새로운 아이폰으로 교체할 수 있는 렌털 프로그램이다.

올해 마지막 세일 개시하는 주요 백화점들

13일부터 주요 백화점 브랜드들의 겨울 정기 세일이 일제히 시작된다. 롯데백화점은 13~29일 전국 매장에서 ‘겨울 정기세일’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역시 13~29일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윈터 시즌 오프’를 진행한다. 신세계도 13~29일 전 지점에서 올해 마지막 연말 세일에 나선다.

<정치·사회 소식>

서울시 양천구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홍보하고 있다. / 뉴스1
서울시 양천구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홍보하고 있다. / 뉴스1

13일부터 마스크 미착용 시 최대 10만원 과태료

13일부터 다중이용시설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으면 과태료를 내야 한다. 마스크를 반드시 써야 하는 장소는 중점·일반관리시설 23종과 대중교통, 집회·시위장, 의료기관·약국, 요양시설 및 주야간 보호시설, 종교시설 등이다. 콜센터, 유통물류센터, 실내 스포츠 경기장, 500인 이상이 참석하는 모임·행사 등에서도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보건용 마스크(KF94, KF80 등)나 비말차단용(KF-AD), 수술용 마스크 등 ‘의약외품’으로 허가된 제품을 쓰는 게 좋다. 천 마스크나 면 마스크, 일회용 마스크는 써도 되지만 망사형 마스크, 밸브형 마스크는 인정되지 않는다. 마스크를 썼더라도 '턱스크', '코스크' 등 입이나 코를 완전히 가리지 않은 경우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13일 스가 일본 총리와 회담 갖는 우리나라 국회의원 7명

여야 국회의원들이 일본을 방문해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와 만난다. 한일의원연맹 회장인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2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방문 의원은 민주당 김진표·윤호중·전혜숙·김한정 의원, 국민의힘 이채익·김석기·성일종 의원으로 총 7명이다. 이들은 13일 스가 일본 총리와 회담을 갖는다. 스가 총리는 취임 후 한국 국회의원과 처음 만나는 것이다. 이번 회담에서 한일 양국 현안이나 교류 촉진 방안 등이 논의될 것으로 전망된다.

<연예·체육 소식>

샤이니 태민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샤이니 태민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13일 신곡 ‘이데아(IDEA:理想)’ 첫 무대 뮤직뱅크서 갖는 태민

샤이니 태민의 신곡 ‘이데아(IDEA:理想)’가 13일 KBS2 뮤직뱅크에서 공연된다. SM엔터테인먼트는 태민이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음악방송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태민은 지난 9일 신곡 ‘이데아’가 포함된 정규 3집 Never Gonna Dance Again : Act 2(네버 고나 댄스 어게인 : 액트 2)’를 발표했다. 해당 앨범은 32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 국내 음반 및 음원 차트 1위 등에 오르며 인기를 입증했다.

‘동백꽃 필 무렵’ ‘더 킹’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등 OST 강자 김나영 컴백

각종 드라마 OST로 유명한 OST 강자 김나영이 신곡 ‘니가 없다면’으로 컴백한다. 김나영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니가 없다면'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정재호가 남자 주인공으로 출연했다. 정재호는 '하트시그널2'에 출연해 인기를 끌었다. 김나영의 싱글은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home 황찬익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