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에서 무언가를 잃어버렸다면 ‘이것’ 조심해야 한다

2020-11-17 07:40

add remove print link

돈 잃어버리는 꿈, 의외로 길몽 뜻해
무엇을 잃어버렸는지에 따라 해석 달라져

일상생활에서 물건을 잃어버리는 경우는 많다. 그럼 꿈에서 소중한 무언가를 잃어버렸다면 어떤 의미로 해석해야 할까. 보통 현실에서도 재물이나 권리를 잃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지만, 잃어버린 물건이 무엇이냐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기도 한다.

상황별로 다르게 해석되는 ‘잃어버리는 꿈’ 5가지를 소개한다.

1. 돈 잃어버리는 꿈

via GIPHY

돈을 잃어버리는 꿈은 자신의 직장이나 조직에서 성공하거나 생각지 않은 곳에서 수입이 생기는 횡재수다. 만약 꿈에서 돈을 떨어뜨려 잃어버렸다면 돈과 관련된 무엇인가에 망설이고 있을 가능성이 크니 머뭇거리지 말고 적극적으로 도전해보기를 추천한다.

2. 물건 잃어버리는 꿈

셔터스톡
셔터스톡

물건을 잃어버렸을 경우, 실제로 재물의 손해를 입게 되거나 자신이 몸담은 곳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암시한다. 재물, 권리 등을 잃어버리게 될 수도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다.

3. 옷과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

짱구는 못말려
짱구는 못말려

옷을 잃어버리면 자신이 의지하고 믿었던 사람이 본인의 곁을 떠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을 꾸게 되면 자신에게 있어 소중한 사람과 사이가 멀어지게 될 것을 의미한다. 이별 수가 있으니 대인관계에 신경 쓰는 것이 좋겠다.

4. 아이를 잃어버리는 꿈

셔터스톡
셔터스톡

아이를 잃어버리는 꿈은 의외로 길몽으로 해석된다. 꿈에서 아이는 근심과 걱정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꿈에서 아이를 잃어버렸다면, 근심과 걱정이 사라지게 되는 꿈이다. 고심해왔던 일이 해결되어 평온함을 되찾을 수 있다. 이로 인해 많은 일이 잘될 가능성이 높다.

5. 길 잃어버리는 꿈

'사다리타고 세계여행'
'사다리타고 세계여행'

자신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이 난관에 부딪히게 됨을 의미한다. 또한, 건강에 이상이 생겨 질병을 얻을 수도 있다.

“오늘의 운세부터 별자리·사주까지” 무료로 알아보자! ▶용하다용해

home 안지현 기자 jihyu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