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신인 에스파 뮤비 마지막에 '이 사람'… 저만 봤나요?” (영상)
2020-11-17 20:10
add remove print link
신인 그룹 '에스파'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인물
보아로 추정되는 인물 등장에 'SMCU' 기대
SM이 야심차게 내놓은 새 걸그룹 '에스파' 뮤직비디오에 뜻밖의 인물이 등장했다.
17일 오후 6시 에스파 데뷔곡 'Black Mamba(블랙맘바)'가 각종 음악 사이트에 발매됐다. 뮤직비디오도 유튜브·네이버TV 등 SMTOWN 채널에 동시 공개됐다.

특히 이날 공개된 뮤직비디오 마지막 장면에는 가수 보아로 추정되는 인물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미 모델 장윤주가 특별출연해 멤버 카리나와 호흡을 맞춘 사실은 알려졌으나 보아를 발견한 이들은 의외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에스파의 '블랙맘바'는 시그니처 신스 사운드와 강렬한 베이스를 바탕으로 한 댄스곡이다. 가사에는 에스파와 이들의 아바타 'ae(아이)'의 연결을 방해하고 세상을 위협하는 존재가 '블랙맘바'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펼쳐지는 모험을 세계관 스토리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뮤직비디오에서는 음악이 끝난 뒤 마치 버그에 걸린 듯한 새로운 존재가 깨어나는 것을 표현한다. 어둡게 표현된 해당 캐릭터 등장 이후에 보아로 추정되는 인물이 등장한다. 앞선 분위기와는 달리 마치 세상을 밝히는 듯한 신비로운 분위기를 풍긴다.
해당 장면이 공개되자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마지막 보아 맞지? 뭐지?", "와 마지막 뭐지? SF 덕후로서 설렌다", "근데 보아가 왜 나오지? 진심 SMU로 다 이으려는 거 아니야?", "SM 진짜 SMCU로 다 묶어서 뭐 하려고 하나보다", "보아라니 ㄷㄷ 대박 기대된다", "보아 예고인 건가", "SM 아이돌 뮤비 이제 다 연결되는 건가?", "진짜 SMCU인가 그거 하려나 보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