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넥슨

“영화 예고편인 줄ㄷㄷ” 고구려 무사로 변신해 열연한 차승원... 게임 광고인데도 호평 쏟아진 이유 (영상)

2020-11-27 18:55

add remove print link

비장한 무사의 면모와 코믹한 장면 동시에 보여준 배우 차승원
영화급 퀄리티로 호평받은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연 광고 영상

차승원이 ‘고구려 무사’로 출연해 열연을 펼친 어느 게임 광고가 누리꾼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국내 게임 개발사 넥슨은 지난 24일 바람의나라: 연 TV 공식 유튜브 채널에 ‘차무사의 북방생존기, 11월 26일 북방대초원 업데이트 [바람의나라: 연 X 차승원]’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올렸다. 해당 영상은 모바일 게임 바람의나라: 연의 신규 업데이트 ‘북방대초원’을 홍보하기 위한 목적이었다.

이하 유튜브, ‘바람의나라: 연 TV’
영상 속 차승원은 총 3편의 에피소드에 출연했다. 그는 각 에피소드에서 ‘호동 왕자’ ‘형님’ ‘차장군’ 등 역할로 분해 비장하면서도 코믹한 연기를 펼쳤다. 

 

특히 ‘낙랑 공주’와 함께 연기한 ‘연인편’의 경우 차승원은 자신을 희생해가며 공주를 지키려는 호동 왕자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등에 화살을 맞고 쓰러진 호동 왕자는 “그대를 평생 지켜주겠다 약속했는데…”라고 한탄하더니, 낙랑 공주를 향해 “꼭 살아남아야 하오. 제발 가시오!”라고 비장하게 외쳤다.

이하 넥슨 제공

과연 호동 왕자와 낙랑 공주는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까? 예상치 못한 결말이 숨어있는 뒷이야기는 위의 영상으로 만나보자.

 
 
 
 

낙랑공주와의 촬영 장면 이후로도 차승원은 ‘형제편’과 ‘충의편’ 에피소드에서 비장한 고구려 무사의 면모와 이에 반전되는 유머러스한 장면을 보여주며 열연을 펼쳤다.

한 편의 영화처럼 퀄리티가 높으면서도 재미있는 연출을 보여준 바람의나라:연의 이번 광고에 누리꾼들은 좋은 평가를 내렸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서 3일 만에 22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광고의 완성도를 좋게 평가하는 댓글이 많은 추천을 받아 댓글 창 상위에 올라왔다. 

유튜브, ‘바람의나라: 연 TV’ 댓글 캡처

누리꾼들은 댓글을 통해 “광고 레전드다” “광고처럼 게임도 잘 만들어달라” “A급 연예인의 올바른 게임광고 예시라고 할 수 있다” “이번 광고는 인정한다” “이거 진짜 광고 잘 뽑았다” “광고가 웅장하기는 명량과 같고 웃기기는 개콘보다 낫다” 등 광고 퀄리티를 칭찬하는 의견을 표시했다.

한편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연은 26일 게임 내에 신규 지역 ‘북방대초원’을 업데이트했다.

이하 유튜브, ‘바람의나라: 연 TV’

이번에 추가되는 북방대초원은 바람의나라:연 출시 후 가장 큰 지역으로, PC 원작에 나왔던 다양한 아이템도 함께 공개된다.

북방대초원은 캐릭터 레벨 261 이상부터 접속이 가능하며, 1~40까지의 사냥터와 마을이 있는 지역이다. 이 지역에서는 맹독화군, 철갑대사 등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며, 필드 몬스터들에게서 각종 보조장비와 강력한 무기를 만들 수 있는 재료 등을 얻을 수 있다.

 

슈퍼캣에서 개발하고 넥슨에서 유통 중인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연은 지난 7월 출시된 뒤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home 황찬익 기자 simo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