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독특한 배스킨라빈스 매장, 대한민국에서 오직 이곳뿐입니다

2020-12-08 14:11

add remove print link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공간'을 지향하는 한옥 콘셉트 스토어
'와와떡', '마당 선데 흑임자', '소프트 서브 흑임자' 순으로 인기

배스킨라빈스 삼청 마당점 / 배스킨라빈스 SNS
배스킨라빈스 삼청 마당점 / 배스킨라빈스 SNS

배스킨라빈스 '삼청 마당점'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매장은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공간'을 지향하는 콘셉트 스토어로, 여유로움과 어울림이 공존하는 한옥의 마당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특히 기왓장, 목재 기둥, 담장 등 전통 한옥의 특징을 살렸고, 매장 중앙에는 마당과 외부 좌석을 배치해 고객이 매장을 넓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옥의 고즈넉함과 은은한 조명이 조화를 이뤄 삼청동길의 야경을 즐기기에 좋다. 또 한국의 문화유산인 삼베짜기에서 영감을 받은 붉은 색의 '스트링 아트(String Art, 실을 활용한 공예)'를 매장 곳곳에 비치해 공간에 멋을 더했다.

삼청 마당점에서만 판매하는 단독 메뉴도 눈길을 끈다. 아이스크림 디저트 3종과 음료 4종으로 구성됐으며, 모두 한국 전통 식재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배스킨라빈스에 따르면 삼청 마당점에서 인기가 좋은 TOP3 메뉴는 '와와떡', '마당 선데 흑임자', '소프트 서브 흑임자'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단호박 식혜 블렌디드'와 '십전대보차 블렌디드'는 하루 판매량 기준 평균 5~6위 정도에 올라있다.

삼청 마당점의 인기는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 실제로 해당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밤에 오니 더 멋지다", "경복궁과 가까워 한옥 투어하는 느낌", "맛과 멋이 가득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특히 점심시간을 이용해 매장에서 아이스크림이나 음료를 포장하는 직장인 고객들로 붐빈다"며 "전통 식재료를 조합한 메뉴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배스킨라빈스 삼청 마당점 / 이하 배스킨라빈스 SNS
배스킨라빈스 삼청 마당점 / 이하 배스킨라빈스 SNS
이하 온라인 커뮤니티
이하 온라인 커뮤니티
home 이지은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