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은 꿈을 반복해서 꾼다면 절대 허투루 넘겨선 안 됩니다

2020-12-10 07:40

add remove print link

주로 무의식이 반영돼 꿈에 나타나
자신이 처한 상황 따라 다르게 해석

많은 이들이 지난밤 꿈에서 본 것들이 과연 무엇을 의미하는지 궁금해한다. 눈 뜨자마자 초록창을 열심히 뒤져가며 그 뜻을 해석해봐도, 막상 현실에서는 큰 영향을 주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다.

‘꿈은 해석하기 나름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해몽은 자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이다. 지난밤 꿨던 꿈이 나에게 좋을지, 혹은 나쁜 암시를 주는 것일지 궁금하다면 다양한 꿈 스타일을 들여다보자. 각자마다 꿈꾸는 형태가 다르니 ‘나는 어떤 스타일인지’ 재미 삼아 체크해보는 것도 좋겠다.

1. 반복되는 꿈을 꿀 경우

픽사베이
픽사베이

같은 꿈을 반복적으로 꿀 경우, 꿈속에서 일어난 일이 현실로 실현될 가능성이 크다. 예지몽이라고 해석할 수 있는데 앞으로 일어날 일이나 시기가 점점 다가오고 있음을 암시한다.

특히 큰 사고를 당하기 전, 같은 꿈을 반복해서 꿨다는 사례가 많다.

2. 꿈 때문에 잠에서 깨는 경우

via GIPHY

꿈 때문에 잠에서 깨는 경우, 평소에 생활하면서 주변을 잘 살펴야 한다. 어떤 위험이 다가오는 것을 꿈을 통해 예측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은 잠을 자는 동안에도 정신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주변의 상황을 감시할 수 있다.

실제로 꿈을 통해 앞으로 닥쳐올 사고와 위기를 모면한 경우도 있다.

3. 꿈속에 특정 인물이 등장하는 경우

via GIPHY

꿈속에서 인물이 등장하는 경우에는 실제 인물이 아니라 동일시되는 인물로 해석된다.

예를 들면, 회사의 회장은 할아버지, 회사의 사장은 아버지로 해석될 수 있다. 꿈속에 등장하는 인물을 그대로 받아들이기보다 본인 주변 인물로 대입하여 해석하는 것이 좋다.

또한 꿈속에서 자기 자신은 실제 자신이 아닌 아끼는 물건이나 사람을 뜻한다. 상황에 따라 주변 인물을 잘 대입하여 해석하길 권장한다.

4. 현실처럼 생생한 꿈을 꾸는 경우

via GIPHY

자신이 얼마나 신경 쓰고 있는지에 따라 꿈을 기억해내는 정도가 다르다. 현실처럼 생생한 꿈을 꾸는 경우에는 자신이 처한 상황을 염두에 두고 꿈속에 나타난 것이 무엇을 상징하는지 생각해봐야 한다.

반면 꿈이 잘 생각이 나지 않을 때는 현실에서도 사소한 일인 경우가 많아서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꿈에서 깬 뒤에 꿈이 잘 생각나지 않는다면 억지로 기억해 낼 필요는 없다.

5. 매일 밤 꿈을 꾸는 경우

픽사베이
픽사베이

하루도 빠짐없이 매번 꿈을 꾼다는 것은 신경이 예민해졌다는 증거이다. 신경이 예민해질수록 잠결에 자신의 무의식이 반영되어 꿈을 더욱 자주 꾸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매번 본인이 꾼 꿈을 해석하려 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다. 사람마다 꾸는 꿈의 내용이 다르기에 백 프로 그 해석이 맞아떨어지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이다.

하지만 유난히 기분이 쎄한 꿈을 꾸게 된다면 주변에 가볍게 주의를 줘도 충분할 것이니 안심해라.

재미로 보는 무료운세! 당신에게 어떤 행운이 기다리고 있을까? ▶용하다용해

home 김정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