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어떻게 한국 사람이...” 수능 영어 도전한 줄리엔 강이 보인 반응 (영상)

2020-12-10 18:41

add remove print link

9일 유튜브 채널에서 수능 영어 도전한 줄리엔 강
오답률 높은 10문제 중 7문제 정답

방송인 줄리엔 강이 2021학년도 수능 영어 문제 풀이에 도전했다.

이하 유튜브 '엔강 체험Kang Experience'
이하 유튜브 '엔강 체험Kang Experience'

줄리엔 강은 지난 9일 유튜브 채널 '엔강 체험Kang Experience'에 '2021수능 풀어봤습니다!! 이걸 어떻게 풀어? 진짜 문제있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 줄리엔 강은 "한국인들은 정말 대단한 거다. 이렇게 높은 수준의 문제를 푸는 것은 쉽지 않다"며 오답률이 가장 높았던 수능 영어 10문제에 도전했다.

먼저 오답률이 가장 높았던 34번 문제를 접한 그는 "단어가 어마어마하다"며 "이걸 어떻게 한국 사람이 풀어? 장난 아니야"라고 경악했다. 이후 줄리엔 강은 지문을 읽어나가며 확신에 찬 듯 답을 골랐지만, 오답을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문맥에 맞게 문장 순서를 배열하는 37번 문제에 도전한 줄리엔 강은 자신감 있게 답을 외쳤으나 또 오답이었고, 충격에 빠졌다.

그는 40번 문제에서 마침내 정답을 맞혔다. 줄리엔 강은 "감으로 선택하겠다"며 답을 골랐고, 정답이라는 말에 격하게 환호했다.

이날 줄리엔 강은 준비된 10문제 중 7문제를 맞혔다.

문제 풀이를 마친 줄리엔 강은 "수험생 여러분 정말 고생 많았다. 이거 정말 쉬운 거 아니다"라며 "만약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아도 너무 걱정하지 말라. 영어 할 때 제일 중요한 건 대화하는 것"이라고 수험생을 위로했다.

유튜브, '엔강 체험Kang Experience'
home 이재윤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