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시즌인데…너무 안타깝고 화난다는 '1박 2일' 유튜브 상황

2020-12-23 20:32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에 올라오기 시작한 '1박 2일' 시즌3 영상들
모든 장면에서 모자이크(블러) 처리돼 나온 연예인

이하 유튜브 "KBS Entertain: 깔깔티비"
이하 유튜브 'KBS Entertain: 깔깔티비'
유호진 PD
유호진 PD

예능 '1박 2일' 시즌 3 영상이 드디어 유튜브에 등장했다.

최근 KBS 예능 공식 유튜브 채널 'KBS Entertain: 깔깔티비'에는 '1박 2일' 시즌 3 영상들이 몇 편 올라왔다. 시즌 3는 유호진 PD가 본격적으로 메인 연출을 맡으며 레전드 영상들을 많이 남긴 시즌이다.

해당 시즌의 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와 다시 볼 수 있게 돼 네티즌들은 큰 반가움을 드러냈다. 특히 해당 영상에는 '구탱이형' 고 김주혁이 등장한다. 영상 댓글 창에서 많은 이들이 아직까지 그를 추억하고 그리워하고 있다. 

하지만 '1박 2일' 시즌 3 영상에는 수많은 모자이크(블러) 처리가 나왔다. 바로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특수준강간) 혐의로 징역 5년을 받은 가수 정준영 때문이다. 정준영 출연 장면은 검정 네모 박스, 블러 등으로 철저하게 가려졌다. 

이하 유튜브 댓글 창
이하 유튜브 댓글 창

이에 네티즌들은 "어휴 범죄자 한 명 때문에 자막도 모자이크 처리되네. 안타깝다", "검은 칸 때문에 편집이 지저분한 건 어쩔 수 없지만 이렇게라도 시즌 3를 다시 볼 수 있어서 기쁩니다", "누구 하나 지운다고 편집자님... 고생 많으셨습니...ㅠㅠ", "아 저 정모 씨가 저주스럽다. 저놈만 아녔어도 시즌 3 종영 안 했을 거 아냐...시즌3 멤버 재미있었는데 그래도", "ip티비 vod 다시 볼 수 있게 해 주세요. 왜 정 씨 때문에 구탱이 형을 볼 수 없는 겁니까?..", "옳게 된 모자이크 처리", "진짜ㅠ 시즌 4도 좋지만 시즌 3가 내 최애 시즌인데...이렇게나마 다시 만나서 너무 행복함ㅜㅜ"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하 유튜브, KBS Entertain: 깔깔티비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