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지 마세요. 딱 1년 전 오늘, '이것' 공개돼 전 국민을 뒤흔들어놨습니다”

2021-01-13 18:21

add remove print link

사람들 깜짝 놀라게 한 '1년 전 오늘' 소식
2020년 1월 13일 공개돼 크게 히트친 곡

윈도우10 달력
이하 지코 인스타그램

딱 1년 전 오늘 발매돼 전 국민을 뒤흔들어놨던 곡이 있다. 바로 가수 지코의 '아무노래'다.

13일 온라인 상에는 '1년 전 오늘 발매된 [아무노래]'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주목받았다. 네티즌들은 지코의 '아무노래'가 나온 지 벌써 1년이나 됐냐며 크게 놀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지난 2020년 1월 '아무노래'는 모든 음원 차트를 휩쓸며 엄청난 이목을 받았다. 음원 성적이 우수했던 것뿐만 아니라 지코가 시작한 '아무노래 챌린지'는 전 국민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등 크게 히트를 쳤다. 

지코 '아무노래' 앨범자켓

여러 SNS에는 '#아무노래챌린지'라는 해시 태그가 담긴 게시물이 셀 수 없이 올라오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최근 최근 대한민국 공인음악차트인 가온차트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지코의 '아무노래'는 2020년 가온차트 3개 차트(디지털·다운로드·스트리밍)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지코는 '아무노래'로3관왕 영예를 안았다.

가온차트는 국내 8개 주요 음악 서비스 사업자(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뮤직, 엠넷, 소리바다, 올레뮤직, 카카오뮤직 등)가 제공한 다운로드 판매수・스트리밍 사용량 등의 수치를 집계해 만들어진 차트다.

지코 '아무노래' 챌린지 장면
지코 '아무노래' 챌린지 장면 / 이효리 인스타그램
유튜브, 아는chuck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