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생교육진흥원, 광주평생교육사협회로부터 감사패 받아

2021-01-25 12:09

add remove print link

광주평생교육진흥원, 광주평생교육사협회로부터 감사패 받아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지난 23일 개최된 ‘제7회 평생교육인의 날’에 광주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 증진과 지역 평생교육 진흥을 위해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평생교육인의 날’은 (사)광주광역시평생교육사협회(이하 협회) 주최로, 지역 평생교육사 네트워크 증진을 위해 연 1회 개최되며,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로 진행됐다. 진흥원은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의회와 함께 후원 기관으로 참여했다.

이번 평생교육인의 날에는 지역 평생교육 발전에 기여한 평생교육사를 대상으로 시상식이 진행됐다. 노예영 협회 홍보국장은 광주평생교육진흥원장상을, 정진희 협회 사무국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상을, 백소별 협회 기자단 부단장은 광주평생교육사협회장상을 수상했다.

한편, 진흥원은 협회와 홍보 역량강화 특강을 공동 개최하고, 국립 5‧18민주묘지 합동 참배를 추진하는 등, 지역 평생교육사의 역량강화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힘쓰고 있다.

광주평생교육진흥원 김대웅 사무처장은 “광주평생교육사협회는 광주지역 내 평생교육사의 권익신장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진흥원 역시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실현을 위하여 광주형 평생교육을 만들어 가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평생교육인의 날’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기획조정실로 문의하면 된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