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 키우기가 최고다 역시”... 블랙핑크 지수가 3년째 하고 있다는 '이 게임'

2021-02-02 11:09

add remove print link

‘이것’과 블랙핑크 멤버 사이에는 어떤 연관이?
평소 게임이 취미라는 지수… 직접 플레이 보여주기도

최근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걸그룹 블랙핑크. 이 블랙핑크에서 리드보컬을 맡고 있는 지수는 광고모델과 화보 촬영, 방송 출연 등 활발한 개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그녀는 3547만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이기도 하다.

블랙핑크 지수. / 이하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 지수. / 이하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런 지수의 취미 중 하나는 바로 게임. 평소 게임을 즐긴다는 지수는 바쁜 스케줄 와중에 짬을 내어 다양한 게임을 즐기는 것으로 알려졌다.

얼마 전에는 블랙핑크가 직접 홍보를 맡은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하 배그)’ 유튜브 영상에 등장해, 직접 게임 플레이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 영상에서 블랙핑크 멤버들은 자신들 중 게임 좋아하는 멤버로 지수와 제니를 꼽았고, 게임을 가장 잘하는 멤버는 지수라고 대답했다.

유튜브,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 PUBG MOBILE'

해당 영상에 출연한 지수는 제니와 함께, 배그 전문 BJ 뜨뜨뜨뜨, BJ 비누와 한 팀을 이뤄 배그를 플레이했다. 지수는 BJ들과 호흡을 맞추며 게임에 능숙한 모습을 보여줬다.

이외에도 지수는 쿠키런, 오버워치 등 다양한 게임을 숙소에서 즐긴다고 한다.

그런데 이런 지수가 ‘이 게임이 역시 최고다’라고 손꼽으며 3년째 꾸준히 해오고 있는 모바일 게임이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누리꾼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네이트판, 에펨코리아, 웃긴대학, 루리웹, MLBPARK 등 국내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 ‘블랙핑크 지수가 3년째 하고 있다는 게임’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게시물에는 블랙핑크 멤버들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라온 사진과 어느 모바일 게임을 캡처한 사진 등 이미지 여러 장이 첨부돼 있었다.

이하 온라인 커뮤니티
이하 온라인 커뮤니티

한 누리꾼이 올린 사진에 의하면, 지수는 2018년 어느 팬이 던진 “언니가 하는 핸드폰 게임들 중 하나만 추천한다면?”이라는 질문에 “거지 키우기2”라고 대답한 적 있다.

블랙핑크 '네이버 V라이브 채팅' 캡처
블랙핑크 '네이버 V라이브 채팅' 캡처

또 과거 지수가 연예인 전용 인터넷 방송 플랫폼 ‘V라이브’ 채팅에 남긴 글을 보면 그녀가 ‘거지 키우기’ 게임을 얼마나 즐겨하는지 알 수 있다.

지수는 해당 채팅에서 “거지 키우기가 최고다 역시” “거지가 나라를 다 사고 있는 이상한 게임, 그 이상한 컨셉이 마음에 들어” “거지가 국가 유산을 다 사고 있어 어매이징” “나도 내가 전 세계 나라의 절반을 샀을 때 좀 놀라웠어” 등 해당 게임에 푹 빠진 모습을 드러냈다.

그렇다면 지수가 이처럼 즐겨하는 거지 키우기는 도대체 어떤 게임일까?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화면 캡처
구글 플레이 스토어 화면 캡처

거지 키우기 시리즈는 2015년 처음 시장에 출시돼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모바일 게임이다. 이름 그대로 게임 속 ‘거지’를 키우고 돈을 모아 나중에 부자가 되는 것이 이 게임의 목적이다.

게임의 첫 번째 버전인 ‘거지 키우기’는 구글 플레이에서 5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다. 거지 키우기 시리즈는 현재 3편 ‘거지 키우기3 부동산’까지 나왔다. 이 게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그런데 사람들이 놀란 점은 지수가 거지 키우기에 쏟은 ‘꾸준한 애정’ 때문이었다.

이하 블랙핑크 인스타그램 lesyeuxdenini
이하 블랙핑크 인스타그램 lesyeuxdenini

지난 28일 블랙핑크 멤버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진을 보면, 지수가 최근까지도 이 거지 키우기를 플레이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을 자세히 들여다본 누리꾼들은 지수의 손이 위의 게임 장면에서 ‘멋지게 달리기’ 선택지를 터치하고 있다며, 3년째 같은 게임을 계속하고 있는 지수가 귀엽다는 반응을 보였다.

네이트판 캡처
네이트판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 캡처

거지 키우기를 향한 지수의 애정을 확인한 누리꾼들은 댓글을 통해 “언니 나도 거지인데 (날 좀 키워달라)” “뚝심 있게 살자 3년 동안 거지 키우기 하는 김지수처럼” “저희랑 같은 게임 하지 않으실래요” “저게 3년이나 할 콘텐츠가 있는 게임이었나” “혹시 절 키우실 생각은 없으신가요” 등 다양한 의견을 남겼다.

지수가 게임하는 사진을 포함한 게시물들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44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한편 지수가 활동 중인 그룹 블랙핑크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25개 이상의 ‘억대 조회수’ 영상을 보유하며 영향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블랙핑크 채널 구독자 수는 현재 5590만명으로 전 세계 아티스트 유튜브 구독자 순위 중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유튜브, ' BLACKPINK'
블랙핑크 지수 인스타그램
블랙핑크 지수 인스타그램
home 황찬익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