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전 박나래 모습… 누리꾼들이 모두 놀라고 있습니다 (feat. 영상)

2021-02-07 12:46

add remove print link

지금과는 확연하게 다른 비주얼
누리꾼들 “청량하고 청순한 느낌”

박나래의 27세 때 모습 /  KBS 스페셜 ‘당신이 영어를 못하는 진짜 이유’ 영상 캡처
박나래의 27세 때 모습 / KBS 스페셜 ‘당신이 영어를 못하는 진짜 이유’ 영상 캡처

개그우먼 박나래의 27세 때 시절 미모가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었다. 지난 2월 인터넷 커뮤니티 웃긴대학에 ‘박나래 리즈 시절 외모’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이 게시물은 2011년 12월 18일 방송된 KBS 스페셜 ‘당신이 영어를 못하는 진짜 이유’의 영상과 영상 캡처를 소개하고 있다.

당시 방송은 평균 교육 기간이 10년이고 영어 사교육비로만 매년 7조원을 지출함에도 왜 한국인들이 외국인 앞에서 말 한마디조차 못하는지 의문을 품고 참가자들을 모집해 국내 최고의 영어전문가들과 함께 3개월간 ‘영어 말하기 프로젝트’를 벌였다. 프로젝트 참가자들의 영어실력은 어떻게 변했는지 살피는 것이 프로그램의 핵심 포인트다.

놀라운 점은 당시 참가자들 중 한 명이 박나래라는 점이다. 당시 박나래는 해당 프로젝트에 참가한 후 “저한테는 정말 큰 변화인데 영어에 흥미를 갖기 시작했다. 어느 순간 말을 하고 싶어서 제가 물어보더라”라는 후기를 남겼다.

그런데 박나래의 프로젝트 참가보다 눈길을 끄는 게 있다. 당시 박나래의 모습이 지금보다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는 점이다. 민소매 블라우스를 입과 가녀린 몸매를 자랑하는 박나래의 모습은 목소리가 아니라면 다른 사람으로 착각할 정도로 지금과는 딴판이다.

누리꾼들은 “지금보다 좀 청량하고 청순한 느낌이다” “예전에 ‘개그콘서트’ 나오던 때도 예쁜 역할 많이 했었다” “예쁘지 않다는 게 아니라 색으로 표현하면 지금 나래 언니는 뭔가 진득하고 어른 같은 버건디 느낌이면 저 사진은 좀 더 가볍고 채도 높은 주황에 가까운 붉은색 같은 의미다” “귀엽다” “역시 최고의 성형은 다이어트” “지금 캐릭터로 흥했으니까 대성공한 전략”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유튜브, KBS 다큐
home 채석원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