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지수가 직접 만든 캐릭터… 게임 ‘카트라이더 모바일’에 등장합니다 (영상)

2021-02-26 15:34

add remove print link

‘라인프렌즈X넥슨X블랙핑크 지수’ 콜라보
지수가 기획과 디자인 맡은 캐릭터와 아이템, 카트 모바일에 등장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블랙핑크 멤버 지수와 함께 새로운 캐릭터 IP를 개발, 이를 3월부터 넥슨(NEXON)의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유튜브,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번 라인프렌즈 X 넥슨 X 블랙핑크 지수가 함께하는 3자 콜라보레이션은 지난해 7월 라인프렌즈가 넥슨의 게임 ‘카트라이더’와 체결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이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미지. / 넥슨 제공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미지. / 넥슨 제공

‘카트라이더’는 2004년 출시돼 17년간 사랑 받고 있는 넥슨의 대표 레이싱 게임이다. 지난해 5월,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로 출시된 후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2000만명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캐릭터 디자인에 참여하고 있는 블랙핑크 지수의 모습. / 이하 라인프렌즈 제공
캐릭터 디자인에 참여하고 있는 블랙핑크 지수의 모습. / 이하 라인프렌즈 제공

이에 라인프렌즈는 블랙핑크 지수가 상상력을 발휘해 직접 기획, 디자인한 새로운 캐릭터 IP 및 아이템 등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다음달 19일부터 선보일 계획이다.

지수는 실제 카트라이더 열혈팬으로 알려져 있다. 라인프렌즈는 지수와 함께 캐릭터와 아이템 등을 디자인하는 과정과 다채로운 에피소드를 담은 관련 콘텐츠도 제작해서 공개한다.

유튜브, 'LINE FRIENDS'

라인프렌즈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3월 4~18일 지수와의 콜라보레이션 1차 영상 ‘카러플퀸’ 5편을 공개한다. 영상에서 지수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관련 상식 문제를 재치있게 풀고, 유명 카트라이더 유튜버와 게임 대결을 하는 등 카트라이더 '찐팬'의 면모를 선보인다.

또, 지수는 캐릭터를 스케치하고 성격, 스토리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남다른 열정과 기발함을 보이며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고 한다.

이에 앞서 지난 25일 라인프렌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티저 영상은 팬들 사이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영상을 본 팬들은 “지수가 직접 만든 캐릭터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백만번 할 예정”, “지수의 카러플 실력이랑 천재미까지 볼 수 있다니, 게임만큼 메이킹 영상도 역대급으로 기대된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이번 넥슨, 블랙핑크 지수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그간 슈퍼셀의 ‘브롤스타즈’ 등 게임 및 BT21, WDZY, TRUZ 등 아티스트와의 캐릭터 IP 협업으로 입증한 자사의 역량과 전문성을 보여줄 수 있어 특별하다”며 “향후 카트라이더에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넥슨과의 파트너십을 강화, 블랙핑크 지수와 함께 만든 캐릭터를 활용한 새로운 영향력을 더욱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 넥슨 관계자는 “블랙핑크 지수의 상큼발랄한 매력이 남녀노소 즐기는 ‘카러플’과 잘 어울려 함께 하게 되었다”며 “글로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티스트와 모바일게임, 그리고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IP 비즈니스 노하우가 만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ome 황찬익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