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릴 전 멤버 이현주가 왕따였다는 걸 입증하는 증거 영상입니다” (영상)

2021-03-01 05:16

add remove print link

음료수 CF 상황극 영상에서 에이프릴 멤버들 대놓고 이현주 무시?
누리꾼들, 세로라이브 영상 등 과거 자료들서 '이현주 왕따' 감지?

인터넷 커뮤니티 더쿠에 올라왔던 글.
인터넷 커뮤니티 더쿠에 올라왔던 글.
유튜브 딩고뮤직에 올라와 있는 에이프릴의 세로라이브.
유튜브 딩고뮤직에 올라와 있는 에이프릴의 세로라이브.
그룹 에이프릴(April) 전 멤버 이현주가 그룹 활동을 할 때 다른 멤버들에게 왕따를 당했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에이프릴 멤버들의 과거 행동들이 새삼 주목을 받고 있다. 이현주를 따돌리는 행동으로 의심받고 있어서다.

누리꾼들에게 특히 주목받는 것은 음료수 CF 상황극을 담은 브이앱 영상이다. 영상에서 이현주가 멘트를 하며 포즈를 취하자 진솔이 이현주의 행동을 희화화하며 따라한다. 현주가 음료수를 마시자 진솔이 현주의 목을 치며 장난을 걸었다. 나은은 현주가 했던 제스처와 대사를 우스꽝스럽게 묘사했다. 진솔이는 현주가 계속 무시당한다면서 웃는다. 일부 팬 사이에서 논란이 일자 해당 영상은 삭제됐다.

음료수 CF 상황극을 담은 에이프릴의 브이앱 영상. 현재는 삭제됐지만 여러 유튜브 채널에 퍼졌다. / '머글픽: 머글이 보는 세상' 유튜브

한 누리꾼이 그룹의 케미스트리가 불안하다고 지적한 사실도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글쓴이는 2016년 인터넷 커뮤니티 더쿠에 올린 글에서 “이현주와 진솔, 나은이 서로 너무 안 맞는 게 보인다. 리얼리티 프로그램만 봐도 진솔과 나은이 거의 분위기를 주도하고 현주는 둘이랑 거의 말도 잘 안 한다”고 했다. 이 누리꾼은 “그냥 단순히 말을 안 하는 거면 몰라도 현주가 애교를 부리거나 예능 프로에서 뭔가를 하면 옆에서 반응을 거의 안 해준다. 그래서 상황이 만망해지는 경우가 많았다. 다른 멤버들이 할 때와 달리 계속 붕 뜨거나 어색해진다‘고 했다. 해당 글은 현재 누리꾼들 사이에서 '성지순례' 게시물로 떠올랐다.

2016년 세로라이브 영상도 다시금 논란에 휩싸였다. 나머지 멤버 4명이서 장난치고 노는데 이현주만 못 끼고 뒤에서 리액션만 해줬다는 말을 듣고 있다. 한 누리꾼은 ”자기 파트 때만 간간이 나와 노래 부르고 거의 뒤쪽에만 있네. 카메라 앞에서도 저랬는데 뒤에서는 어땠을까. 숙소에서는 또 어땠을까“라고 말했다. 누리꾼들 사이에서 해당 영상은 이현주 왕따설을 입증하는 영상으로 소개되고 있다.

유튜브 딩고뮤직에 올라와 있는 에이프릴의 세로라이브
home 채석원 기자 jdtime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