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애 유튜버가...” 컬러링도 눈으로 볼 수 있는 시대가 찾아왔다

2021-03-03 13:46

add remove print link

통화대기 15초 동안 유튜버들의 꿀팁 만나볼 수 있어
크리에이터들의 다양한 플랫폼 영역 확장 주목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 SKT ‘V컬러링’을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국내 대표 뷰티·패션·라이프스타일 휴먼 IP 브랜드 기업 아이스크리에이티브의 소속 크리에이터 다영, 서울라이트가 SKT V컬러링에 새로운 형식의 뷰티 콘텐츠를 선보였다.

아이스크리에이티브 제공
아이스크리에이티브 제공

SKT V 컬러링이 뭔데?

SKT V 컬러링은 이용자가 미리 설정한 영상을 본인에게 전화한 상대방 휴대전화에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보여주는 영상 컬러링 서비스다. 기존 통화음 컬러링은 짧은 시간 내 청각으로만 즐겼다면, SKT V 컬러링은 귀와 눈으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숏 콘텐츠 서비스이다.

SKT V컬러링
SKT V컬러링

SKT V컬러링은 숏폼 전문 플랫폼 틱톡과 샌드박스 네트워크, 방송 엔터테인먼트사 등 다수의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뷰티 콘텐츠로는 아이스크리에이티브의 다영과 서울라이트가 최초로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뷰티 유튜버들이 선보인 컬러링 숏폼 콘텐츠

다영은 약 57만명의 구독자(팬덤)을 형성한 1세대 대형 뷰티 크리에이터다. 다영은 뷰티를 비롯 패션, 일상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탄탄한 구독자층을 보유하고 있다.

다영이 SKT V컬러링을 통해 선보이는 콘텐츠는 총 3가지로 <반짝반짝 봄에 하기 좋은 메이크업>, <마스크에 묻어남이 적은 파운데이션 고르기>, <소프트한 무드의 메이크업>까지 마스크를 써야 하는 봄을 맞이하며 필요한 뷰티 정보들을 담았다.

서울라이트는 제제와 준으로 이뤄진 남성 뷰티 크리에이터로 JTBC<랜선라이프>, On Style <겟잇뷰티2020> 등 다수의 매체에 출연하며 아이돌 못지않은 인기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서울라이트는 뷰티부터 패션 꿀팁, 생활 정보까지 등의 콘텐츠를 본인들만의 스타일로 담아냈다.

최근 Z세대를 기반으로 숏폼 콘텐츠가 큰 인기를 얻으며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숏츠 출시 소식 등이 이어지며 숏폼 콘텐츠에 대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소비자 니즈에 맞춘 숏폼 콘텐츠들이 다양한 영역에 적용되며 이제는 컬러링까지 영상으로 볼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한편, 아이스크리에이티브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보이는 V컬러링은 앱의 메인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ome 고유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