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주행 선배 EXID 솔지, 브레이브걸스에게 중요한 '조언' 남겼다

2021-03-17 17:10

add remove print link

과도한 스케줄과 갑상선 항진증으로 고생했던 솔지
브레이브걸스에게 건강 관리 당부

'위아래'로 먼저 역주행 신화를 썼던 이엑스아이디(EXID) 솔지가 브레이브걸스에게 건강 관리를 당부했다. 

이엑스아이디 솔지 / 솔지 인스타그램
이엑스아이디 솔지 / 솔지 인스타그램

솔지는 17일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 출연했다. 방송 도중 브레이브걸스의 '하이힐'이 선곡되자 그는 '역주행' 선배로서 반가워했다. 

그는 "(브레이브걸스로) 대한민국이 난리다. 너무 보기 좋고 고생했을 텐데 보상받는 기분이라서 남 일 같지 않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우리 역주행이 떠올랐다. 이게 무슨 일인가 싶었는데 브레이브걸스도 그럴 것 같다. 지금을 누려야 한다"라고 말했다. 

브레이브걸스 롤린 무대 / Mnet "엠카운트다운"
브레이브걸스 롤린 무대 / Mnet '엠카운트다운'

그러면서 솔지는 건강에 대한 당부도 잊지 않았다. 솔지는 "건강 관리에도 신경 써야 한다"고 조언했다. "띄엄띄엄 일하다 많은 일이 생기면 컨디션이 금세 떨어진다. 몸 관리를 엄청나게 잘해야 좋은 공연을 많이 할 수 있다"며 마무리했다. 

브레이브걸스도 지금 잠을 줄여 가며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전지적 참견 시점'(전참시), '유 퀴즈 온 더 블럭'(유퀴즈) 등 다양한 예능과 함께 음악방송까지 소화하고 있다. 솔지는 본인이 직접 역주행을 경험했던 만큼 건강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크게 강조했다.

브레이브걸스 "유정" / SBS MTV "더 쇼"
브레이브걸스 '유정' / SBS MTV '더 쇼'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브레이브걸스 /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브레이브걸스 /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이엑스아이디 멤버들은 하니의 '위아래' 직캠이 유튜브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역주행 신화를 써 내려갔다. 이엑스아이디는 '위아래'로 4개월 만에 다시 컴백해 음악방송 6곳에서 1위에 등극하며 향후 활동의 탄탄한 기반을 쌓았다. 

하지만 솔지는 당시 지나치게 많은 스케줄을 소화하다 큰 아픔을 겪었다. 솔지는 갑상선 항진증으로 수술까지 받았다. 제대로 활동하기 어려워 활동에서 빠진 적도 여러 번 있었다. 

그런 만큼 솔지는 후배 '역주행' 걸그룹에 힘이 되는 따뜻한 조언을 남겼다. 

이엑스아이디 솔지 / 솔지 인스타그램
이엑스아이디 솔지 / 솔지 인스타그램
home 김성민 기자 ksm3447@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