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린더+] ‘고액 강연료 논란’ 김제동… 오늘(26일) 라이브 방송으로 컴백합니다
2021-03-26 07:03
add remove print link
신간 저서 출간 기념 온라인 방송 진행
인터파크앱과 유튜브 채널 통해… 댓글로 실시간 소통
위키트리의 ‘캘린더+’는 당일에 가장 관심을 받을 만한 경제, 정치, 스포츠, 연예계 일정을 모은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연예·체육 소식>
26일 온라인 방송으로 컴백하는 김제동
김제동이 26일 자신의 신간 저서와 함께 온라인 방송으로 컴백한다. 인터파크는 “‘질문이 답이 되는 순간’의 저자 김제동이 26일 오전 11시 인터파크 온라인북잼에서 생중계로 독자들을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신작 출간을 기념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공식 라이브 방송이다. 김제동은 이 방송에서 근황을 이야기한다. 김제동의 온라인 방송은 인터파크앱 내부 ‘인터파크TV’와 유튜브 ‘공원생활’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시청자들은 댓글로 김제동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다. 김제동의 저서 ‘질문이 답이 되는 순간’은 김제동이 전문가 7인을 만나 인터뷰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책에는 김제동의 절친 유재석, 이효리가 추천사를 써 줬다. 한편 김제동은 2019년 6월 전국 지방자치단체 강연에서 회당 1000만원이 넘는 고액 강연료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이후 방송과 강연 활동을 잠정 중단했다.
2021 대학축구 U리그 개막…역대 최다팀 참가
대학축구 무대 U리그가 26일 막을 올린다. 대한축구협회는 "2021 U리그 권역리그가 26일 시작한다"며 "이번 대회는 역대 최다인 85개 팀이 참가한다. 각 지역별로 1~11권역까지 나뉘어 10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권역리그는 각 팀의 홈 경기장에서 개최되며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총 14라운드를 치러 순위를 가린다. 1~8권역은 팀당 14경기, 9~11권역은 팀당 12경기다. 주목할만한 대학은 선문대, 제주국제대, 동국대, 경희대, 신성대, 대경대, 가야대, 대신대, 한일장신대 등이다. U리그는 지난 2008년 첫 출범 이후 다양한 대학교가 챔피언 자리에 오르며 실력을 뽐냈다.
<경제 소식>
26일 진짜 ‘별다방’ 지점 오픈하는 스타벅스
스타벅스가 진짜 '별다방' 내놓는다. 스타벅스는 새로운 매장 '스타벅스 별다방'을 26일 서울 중구 퇴계로에 오픈한다. 해당 점포는 스타벅스 한국 진출 22주년을 기념해 만들어졌다. 이곳에서는 일반 음료 외, 리저브, 티바나 등 각 콘셉트 매장에서만 한정 판매했던 음료와 디저트를 모두 판매한다. 또 전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디지털 아트월’이 매장에 설치되기도 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별다방이 "지역사회와 고객에 대한 존중의 의미가 담긴 특별한 매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제품 소주 '다이아몬드' 출시…배우 한예슬 모델
창립 91주년을 맞은 부산지역 향토 주류기업 대선주조가 새로운 희석식 소주 브랜드 '다이아몬드'를 26일 출시한다. 대선주조는 "신제품 이름은 지구상에서 가장 찬란한 빛을 내뿜는 보석 다이아몬드에서 따왔다"며 "다이아몬드 도수는 16.9도로, 부드러운 맛을 선호하는 저도주 트렌드에 맞춰 청량하고 투명한 맛을 깔끔하게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제품 중앙 상단에는 '대선'을 양각으로 새겨 넣어 1930년부터 이어져 온 대선주조 브랜드 정통성을 드러냈다. 대선주조는 전속 모델로 배우 한예슬을 발탁하고 신규 CF 영상을 같은 날 공개한다. 이제 대선주조는 기존 C1 소주, 대선 소주를 포함 3종류 소주를 생산하게 됐다.
<정치·사회 소식>
26일 열리는 이재용 ‘프로포폴 의혹 검찰수사심의위원회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프로포폴 불법 투약 의혹 사건에 대한 검찰수사심의위원회가 26일 열린다. 법조계에 따르면 대검찰청은 26일 수사심의위를 열고 이 부회장 사건의 기소 여부를 판단할 예정이다. 대검은 법조계와 학계, 언론계, 시민단체 등 각계 전문가 150∼250명 중 추첨을 통해 분야별로 3∼4명씩 15명의 수사심의위 현안위원회 위원을 선정한다. 국민권익위는 지난해 1월 이 부회장이 한 성형외과에서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받았다는 공익제보를 받아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탄력근로제 등 도입 절차… 노동부 온라인 설명회
고용노동부가 26일 오후 2시 유튜브를 통해 탄력근로제 등 근로기준법상 근로시간 제도에 관한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IBK기업은행, 중소기업중앙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설명회에서 노동부는 다음 달 6일 시행되는 개정 근로기준법상 근로시간 관련 제도의 취지와 주요 내용을 근로자와 사용자를 대상으로 설명할 계획이다. 개정 근로기준법은 탄력근로제 단위 기간 한도를 3개월에서 6개월로 확대해 기업이 주 52시간제를 준수하면서도 근로시간을 좀 더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탄력근로제는 일정 단위 기간 중 일이 많은 주의 근로시간을 늘리고 일이 적은 주의 근로시간을 줄여 평균치를 법정 한도(주 52시간) 내로 맞추는 제도를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