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주완 정체는…” ‘펜.하2’ 예고편 공개되자마자 소름 돋는 떡밥 올라왔다

2021-03-28 16:07

add remove print link

'펜트하우스 2' 12회 방영 후 올라온 뇌피셜 영상
‘펜.하2’ 마지막회 예고편에 등장하는 온주완 정체

이하 SBS '펜트하우스 2'
이하 SBS '펜트하우스 2'
배우 온주완 / 온주완 인스타그램
배우 온주완 / 온주완 인스타그램

SBS 금토드라마 '펜트하우스 2’가 시즌 마지막회를 남겨둔 상황에서 작품 관련 온갖 이야기들이 쏟아지고 있다. 그중 한 드라마 리뷰 전문 유튜버가 올린 ‘마지막회 예고편에 등장하는 배우 온주완의 정체’에 대한 영상이 이목을 사로잡았다.

28일 유튜브 채널 '차국장TV _ 드라마 리뷰'에는 '심수련의 전 남편, 민설아 친아빠 등장(+온주완)’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은 올라온 지 4시간 여 만에 12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유튜버 차국장은 “펜트하우스 드라마 시즌2 12회 방영 후 제작한 뇌피셜 영상”이라며 “13회 예고편 속 온주완 모습을 보고 주탄태(이하 엄기준 분)로 인해 사망한 걸로 나왔던 ‘민설아(조수민 분)의 아빠’, 즉 심수련(이하 이지아 분)의 ‘전 남편’일 거라는 생각이 떠올랐다”고 말했다.

'펜트하우스' 출연 배우 조수민(민설아 역)과 이지아(심수련 역) / 조수민 인스타그램
'펜트하우스' 출연 배우 조수민(민설아 역)과 이지아(심수련 역) / 조수민 인스타그램

차국장은 13회 예고에 등장한 두 가지 장면을 근거로 온주완이 극 중에서 연기하게 될 캐릭터는 ‘심수련 전 남편’이라고 추측했다.

그는 “(13회 예고에서) ‘결국 이렇게 만나네요’라고 말하는 장면과 ‘프러포즈하시려나 봐요’라고 말하는 장면인데 계속 돌려보다 보니 두 장면 순서가 바뀐 것 같아 보였다”며 “제 생각엔 로건리(이하 박은석 분)에게 ‘프러포즈하시려나 봐요’라고 말하는 장면이 앞의 장면이고, ‘결국 이렇게 만나네요’라고 말하는 장면이 그 뒤에 붙은 장면인 것 같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장면을 이어 붙여 생각해보면 미국에 갔다가 한국으로 돌아오는 듯 보이는 로건리 모습과 그 옆에 앉아 있는 온주완 배우다”라며 “반지를 만지작거리는 로건의 모습에 질문을 하는 온주완 배우의 모습이 아닐까 한다”고 설명했다.

차국장은 “이 장면을 보고 온주완 배우가 심수련 전 남편이라고 생각한 이유는 상대가 로건리였기 때문”이라며 “12회에서 로건리와 심수련의 키스 이후 하필 이때 등장한 사람이 온주완 배우라는 거다. 거기다 만나는 장소가 비행기인 만큼 미국에서 한국으로 들어오는 상황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고 강조했다.

차국장은 13회 예고편에서 ‘온주완 손’이 앞좌석으로 절묘하게 가리는 장면 역시 의도한 것일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그 근거로 그는 “시즌 1에서 심수련 전 남편은 주단태에 의해 손가락이 잘려나간 인물이었다”고 설명했다.

차국장은 “예고편 첫 장면을 다시 보면 ‘설아 아빠를 죽이고, 설아를 사지로 몰고, 나애교까지 죽였어’라고 말하는 심수련 말을 들을 수 있는데 뜬금없이 설아 아빠를 언급한다는 게 조금 수상해 보였다”며 “하필 미국에서 한국으로 들어오는 온주완 배우의 등장과 타이밍이 절묘하게 맞아떨어진다”고 말했다.

'펜트하우스 2' 로건리(박은석 분)와 심수련(이지아 분)
'펜트하우스 2' 로건리(박은석 분)와 심수련(이지아 분)

그는 “심수련의 설아 아빠 언급과 이제 막 핑크빛으로 물들고 있는 로건리와 심수련, 그런 로건리 앞에 나타나는 의문의 남자. 그 남자의 손을 의도적으로 가리는 것처럼 보인다. 모든 화살이 심수련의 전 남편을 향하고 있어 보인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심수련 전 남편은 이미 주단태에게 살해당한 것 아니냐’, ‘시즌 1에서 등장한 배우와 얼굴이 다른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일부는 ‘주단태가 죽인 사람들은 다 부활한다’, ‘김순옥 작가 작품이니 십여 년 지난 뒤 얼굴이 바뀌어 돌아오는 건 충분히 가능한 일이다’ 등의 반응을 남기기도 했다.

유튜브, 차국장TV _ 드라마 리뷰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