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치매환자 · 가족 고통, 걷기로 극복한다!‘
2021-04-02 11:14
add remove print link
무주군민 대상 비대면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마련
5일부터 30일까지 4주 동안 무주군 전 지역 걷기 구간
코로나 장기화 따른 치매위험군과 지역주민 건강악화 방지 취지

전북 무주군보건의료원 치매안심센터는 무주군민을 대상으로 5일부터 30일까지 4주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걷기를 실천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치매환자 · 치매 고위험군 · 지역주민의 건강 악화를 방지하고 치매극복 의지를 다지기 위한 취지이며, 또 치매환자와 그 가족들이 사회적 고립감을 느끼지 않도록 쌍방향 소통할 수 있는 비대면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비대면 문화 확산에 동참하고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ON)을 활용해 행사가 운영되며, 걷기 구간은 무주군 전 지역이 대상으로 참여자가 원하는 구간을 사전 정한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무주군민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아이폰)에서 ‘워크온’을 설치, 이 앱을 활용해 ‘무주군 건강걷기 실천 프로젝트’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한마음 치매극복 비대면 걷기 행사’ 챌린지 참여 란에서 신청하면 된다.
내용은 행사 기간 내 10만 보 걷기와 커뮤니티 게시판에 치매 공감 및 희망 메시지 게시글 작성이 있으며, 챌린지를 완료한 무주군민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거주지로 택배, 발송된다.
군은 이번 비대면 걷기행사를 맞아 자유롭게 걸을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치매예방수칙 중 걷기를 실천하면서 치매를 극복하는 데 큰 기대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무주군보건의료원 박인자 치매안심팀장은 "원하는 시간에 나만의 코스를 걸을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해 치매예방활동을 독려하고, 치매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이 행사의 취지"라며 "코로나19 극복과 치매극복을 위해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무주군치매안심센터(☎063-320-860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