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넷플릭스가 내놓을 자체 제작 한국드라마 8편... 정말 '역대급 스케일'이다

2021-04-16 16:54

add remove print link

'지옥' '지금 우리 학교는' '마이 네임' '고요의 바다' 등
'무브 투 헤븐 : 나는 유품 정리사입니다'는 내달 4일 공개

2021년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자체 제작 한국 드라마에 주연으로 출연하는 정해인(왼쪽부터), 이정재, 이제훈. /이하 넷플릭스
2021년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자체 제작 한국 드라마에 주연으로 출연하는 정해인(왼쪽부터), 이정재, 이제훈. /이하 넷플릭스

2021년 2월 기준 국내 월 이용자수 1000만 명을 넘어선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 국민 5명 중 1명은 넷플릭스 콘텐츠를 본다는 이야기다.

최근 이 같은 인기 속에서 넷플릭스 측이 올해 공개할 예정인 '자체 제작 한국 드라마' 8개 작품을 소개해 큰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1. '지옥'

2021년 하반기에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예고 없이 등장하는 지옥의 사자들을 맞닥뜨리게 된 사람들이 갑작스런 지옥행 선고를 받으며 겪게 되는 초자연적 현상을 그린 이야기다. 유아인, 박정민, 김현주, 원진아, 양익준 등이 출연한다.

2. '무브 투 헤븐 : 나는 유품 정리사입니다'

오는 5월 4일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김새별, 전애원의 에세이 '떠난 후에 남겨진 것들'을 원작으로 한다.

감옥에서 갓 출소한 상구가 아스퍼거 증후군을 지닌 조카 그루의 후견인이 되고 유품정리업체 '무브 투 헤븐'을 운영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는다. 이제훈, 탕준상 등이 출연한다.

3. 'D.P'

레진코믹스 웹툰 'D.P 개의 날'을 원작으로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올해 하반기 전세계에 공개할 예정이다.

여느 대한민국의 청년들과 같이 평범하게 군복무를 하던 이등병 준호가 어느 날 갑자기 '군무 이탈 체포조'가 돼 탈영병들을 쫓게 되며 마주하게 되는 혼란스러운 청춘에 관한 이야기를 그렸다. 정해인, 구교환, 김성균, 손석구 등이 출연한다.

4. '지금 우리 학교는'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공개될 예정이다.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도시 속 한 고등학교에 고립된 이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자들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극한의 상황을 겪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윤찬영, 박지후, 조이현, 로몬, 유인수 등이 출연한다.

5. '킹덤 : 아신전'

2019년 1월 25일에 넷플릭스로 공개된 한국 드라마 '킹덤' 시리즈의 스핀오프 작으로, 올해 중 공개될 예정이다.

북방 여진족 부락의 후계자 '아신'의 이야기와 생사초의 비밀 이야기를 담았다. 전지현, 박병은 등이 출연한다.

6. '오징어 게임'

2021년 하반기에 공개될 예정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다.

사람들이 456억의 상금이 걸린 미스터리한 서바이벌 게임에 초대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정재, 박해수 등이 출연한다.

7. '고요의 바다'

2021년에 공개될 예정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다.

전 세계적인 사막화로 인해 물과 식량이 부족해진 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달에 버려진 연구기지에서 벌어지는 정예대원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배두나, 공유, 이준 등이 출연한다.

8. '마이 네임'

2021년에 공개될 예정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다.

아버지의 죽음에 얽힌 비밀을 밝히기 위해 조직 언더커버가 돼 경찰로 잠입한 주인공의 복수극을 그렸다. 한소희, 박희순, 안보현, 김상호, 이학주, 장률 등이 출연한다.

home 방정훈 기자 bluemoo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