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생교육진흥원, 녹색도시 광주 실현을 위한 '고고챌린지' 동참

2021-04-27 12:13

add remove print link

광주평생교육진흥원, 녹색도시 광주 실현을 위한 '고고챌린지' 동참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원장 김이겸, 이하 진흥원)은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7일 밝혔다.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고고챌린지'는 일회용품 사용량이 급증함에 따라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2가지 실천에 대한 약속을 ‘고고 운율’에 맞춰 SNS에 게재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진흥원의 이번 고고챌린지 참여는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원장 조호권)으로부터 지명을 받아 진행됐다.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일회용품 사용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 늘리고!’를 약속했다.

진흥원은 고고챌린지의 취지에 동참하기 위해 별도의 피켓이나 인쇄물 대신 진흥원 내에 구축된 원격 화상회의실을 활용했으며, 진흥원에서 제작한 친환경 리유저블컵과 에코백을 소품으로 활용했다.

진흥원에서는 비닐백 사용을 줄이기 위해 기관 차원에서 제작한 에코백을 시민들에게 배포하여 환경보호에 동참해왔고, 행사 개최 시 일회용컵 사용을 최소화하고자 친환경 리유저블 에코컵을 활용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광주평생교육진흥원 김이겸 원장은 “광주광역시는 ‘2045 탄소중립 ‧ 에너지 자립도시’를 목표로 선언했다.”며, “녹색도시 광주 실현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진흥원 직원들과 함께 생활 속 실천에서부터 동참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한편,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의 김이겸 원장은 다음 릴레이 주자로 한국학호남진흥원(원장 천득염)을 지목해 고고챌린지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