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자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 광산구장애인복지관 [쎄요(Say yo)] 프로그램 봉사활동 참여
2021-05-04 17:30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자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 광산구장애인복지관 [쎄요(Say yo)] 프로그램 봉사활동 참여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중등특수교육과는 4월 7일부터 10월 29일까지 매주 수요일 마다 광산구장애인복지관 옹호활동지원 [쎄요(Say yo) 프로그램] 봉사활동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쎄요(Say yo)]는 광산구장애인복지관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으로서 발달장애 청소년들에게 일상생활에서 자신의 권익 옹호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술 습득 및 권익 옹호 문화를 조성하고, 비장애 대학생은 장애인 인권 옹호자 역할을 할 수 있는 시민 옹호인으로 양성하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 학생은 중등특수교육과 봉사동아리인 도로시에 소속된 2, 3학년 10명의 학생들로 발달장애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수업 보조와 실생활 적용을 위한 짝꿍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중등특수교육과(학과장 강혜진)는 학과의 교육목적인 행복하고 능력있는 특수교사 양성을 위해, 지역의 특수교육기관과의 유기적인 교육활동 협력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중등특수교육과 학생들은 이번 교육봉사활동 참여를 통해 예비 특수교사에게 요구되는 특수교육 프로그램 운영 능력 등을 함양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